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행복한 복지국가

긴급지원 패키지-긴급생계지원, 긴급복지특별지원, 저소득층특별지원

by Happy Plus-ing 2020. 7. 2.
728x90

긴급지원 패키지-긴급생계지원, 긴급복지특별지원, 저소득층특별지원

 

[복지로 사이트]에서 연중 상담과 지원을 하는 긴급복지생계지원금 ckj3300.tistory.com/468 은 코로나19 이전부터 지원하는 생계지원금이며 최근에 쏟아지는 생계지원금은 코로나19 로 인해서 어려워진 다양한 계층에 지원하는 재난극복 특별지원금입니다. 하도 중구난방 여기저기 지원금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보니 혹시 잘못 전달한 것이 있는지 자꾸 체크하게 되네요. 종합편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아래 이미지 우측 아래 카테고리) 은 일자리를 잃거나 소득이 줄었는데도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특수고용 노동자·프리랜서·영세 자영업자·무급휴직자에게 정부가 지원하는 돈이다.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3개월 동안 150만원을 지급한다. 지급센터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을 위해 서울과 세종 · 부산을 포함한 8곳에 한시적으로 설치됐다. 1천300여명의 기간제 노동자와 고용센터 공무원 일부가 지급센터에 투입됐다.

 

 

 

시청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1. 긴급생계지원금(정부, 지자체별 완료)  / ckj3300.tistory.com/589 코로나19 긴급생계비 지원(5월에 이미 지급완료)...

 

2. 긴급복지특별지원 / 위 이미지 우측 윗 카테고리) 시청 홈페이지로 가서 바로가기 누르세요. 

지난 번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이 좀 까다로워서? 였는지 자금이 남았다고 들었습니다. 이걸 대구에서 소비를 다 못하면 중앙으로 올려보내야 한다고 하던데 확실치는 않구요. 전해들은 소식이라....

이번에는 서류가 좀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기준 중위소득 75%이하 위기가구에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약 8만 가구에 평균 59만원씩 3개월간 지원됩니다. 신용 등급도 상관 없는걸로 알고 있어요.

 

  * 신청기간/ 2020년 7월 31일가지 기준을 완화하여 적용하며 이후 기간은 기존 긴급복지지원사업기준으로 적용하게 됩니다.

  * 신청방법/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혹은 T. 129번으로 신청 문의.

  * 신청서류/ 금융정보제공동의서(행정관서 비치). 통장사본, 비치된 신청서- 재산(토지 주택 자동차 등)이랑 금융재산(예금 주식 등) 기재

  * 지원금액/ 원래 제공되던 [긴급복지생계지원금]과 동일하고 아래와 같습니다.

 

 

3. 저소득층특별지원 완료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약 10만 2천가구에 가구당 평균 50만원 내외를 지원했습니다.

 

 

 

 

 

대구시청 홈페이지에서 첫 화면에서 보이는 대로 [긴급복지지원]을 클릭하면 위 안내장이 뜨고 맨 아래에 [도움요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긴급복지특별지원으로 들어가니 복지로 사이트가 나오고 거기서 아래와 같이 사연을 쓰게끔 되어있었어요.   구구절절 시시콜콜 우여곡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