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구글 애드센스 도전기-구글이 가르쳐 준 TIP

by Happy Plus-ing 2020. 5. 29.
728x90

구글 애드센스 도전기-구글이 가르쳐 준 TIP

 

 

 

 

10년도 더 된 묵은둥이 티스토리 글방!!

제게는 비밀스러운 일기장 같은 곳이고 친구처럼 마구마구 하소연도 넋두리도 하던 나만의 공간이었습니다. 어떨 때는 몇 달 몇 년을 방치해 둔적도 있었고 그러는 동안 티스토리는 진통을 앓으면서 성장을 해 오고 있었더라고요.  내 방인데 내 맘대로 들어올 수 없었던 몇 년의 세월도 있었어요. 초대장이라는 개념도 있었고요. 하여간 최근에 다시 창문도 열고 곰팡이도 닦아내고 쓰레기들을 정리하고 버리면서 뒤늦게 저도 애드 샌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더듬거리면서 틈새시장에 끼어들었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어디에나 공존하듯 시작과 승인 동시에 조금씩 멘붕이 오고 있습니다.

어제는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들어간 뉴스 화면에서 이건 글을 읽으라는건지 광고를 보고 클릭만 하라는 건지 다닥다닥 붙은 광고 박스 때문에 정작 해당 글을 보지도 않고 짜증나서 나와버렸습니다.

 

 

 

s포츠조선 뉴스창이었는데 이건 너무 심했지요?

 

 

나는 절대로 저렇게 운영하지 않겠다 라고 다짐하고 또 다짐하면서 여유있는 공간.... 제가 가장 자주 들락거릴 내 정원과 같은 공간을 연출하고 싶었는데 마음과는 달리 전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제 글방인데 제맘대로 컨트롤이 되지 않고 있어 양해를 구합니다. 사실 애드센스 운영구조를 보니 제가 어떻게 할 수있는 여지가 없더라고요. 각설하고..

 

 

 

 

 

애드 고시 도전기록입니다.

* 1차 탈락 / 2020년 2월 11일... 신청하고 딱 2주일 되는 날 항상 답 메일이 왔습니다.

탈락 이유ㅡ콘텐츠 부족 , 이 말 뜻조차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러나 단번에 승인 나리라 기대하지는 않았지요.

글 개수가 4백 개가 넘고 전반적으로 평소에 너무 말이 많다 싶을 정도로 장황하고 길게 쓰는 버릇이 있어서 기본 1,000자는 너끈히 넘었는데 말입니다.

 

* 2차 탈락 / 2020. 3월 3일 (2주일)
탈락 이유 -- 역시 콘텐츠 부족. 그제야 정신 차리고 내 글방 꼬락서니를 제대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꼴값하느라 HTML 소스로 도배를 하고 저작권에 걸리는 음악 소스에, 이미 폐기 처분된 이미지들이 이사 갈 집에 짐 쌓아놓듯 그렇게 쓰레기더미였지요. 대대적인 청소와 과감한 삭제까지... WOW!!! 원래 살던 때는 모르지만 이사갈 때, 대청소할 때 드러나는 민낯. 부끄럽기 짝이 없었습니다.

* 3차 탈락 / 2020년 4월 2일(열흘 만에 답장 옴)
이번에 꼭 승인날 줄 기대 100퍼였었는데 완전 대실망이었고 삼세번이면 족하다 이제 STOP 하자... 그랬는데 이번엔 좀 거절 사유가 달랐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 4번 만의 도전 성공했습니다.

한 달 이상은 그냥 잊고 살다가 며칠 전에 재신청을 했는데 5일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게 뭐라고.... 합격이라는 단어는 잠깐 동안의 기쁨과 성취감을 주더군요. 어려운 숙제를 해낸 기분이었습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승인이 늦어지거나 미승인 사태가 약 1달 이상 지속된 걸로 기억됩니다. 덕분에 블로그나 유튜브 운영 등에 대해서 공부도 더러 하고 선배님들의 글방도 열심히 들락거리면서 벤치 마킹도 하고 그냥 내 방식대로 살던 대로 사는 거지요. 

확실히 네이버가 글 올리고 친구 늘리고 하는 데는 아줌마 수다 떨 장소로 딱인 거 같고요. 티스토리는 왠지 정감은 없네요. 수도꼭지 교체하는 방법 등 뭔가 내가 궁금할 때 검색할 수 있는 자료실 같은???  예쁘게 꾸밀 필요도 없고 친구를 만드는 공간도 아니고 홈페이지 느낌도 아니네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아니라
실패는 좌절의 어머니가 아닐까 싶은....날들

 


애드센스 승인이 잘 나는 방법/ 유튜버들의 소견/ 구글이 좋아하는 글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1. 전문성이 있어야 한다.

2. 기술을 좋아한다.

3. 글자 수가 1천 자~2천 자 정도 되어야 한다.

 

구글이 가르쳐 준 TIP 갈무리하고 그대로 하는 수밖에요.

* 대부분의 사용자는 검색엔진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하여 게시글 페이지에 도달합니다. 

* 사용자는 검색한 글의 콘텐츠를 사이트에서 찾습니다.

* 방문 페이지에 글 전체를 표시합니다.

* 사용자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사이트 탐색 시간을 늘리고 보다 많은 콘텐츠를 검색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여기에 대한 답변은 실제 과제입니다. 

* 사이트에 유용한 콘텐츠가 많음을 사용자에게 증명하고 사용자가 콘텐츠를 읽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각 글의 하단에 관련 글이나 조회수가 높은 글을 링크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 식은 죽먹기 ckj3300.tistory.com/67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