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구글, 네이버 사이트맵 제출 초간단 방법*

by Happy Plus-ing 2020. 5. 24.
728x90

구글, 네이버 사이트맵 제출 초간단 방법*

 

ckj3300.tistory.com/647 사이트맵 제출하기 - 어렵게 도전한 방법

 

그저께 포스팅한 위 글은 제가 검색을 예전 버젼으로 실시해본 내용입니다. 간단할 줄 알고 시도했는데 몇 차례 에러가 발생하여 포기하고 있었는데

 

위의 그저께 방법은 3항 이후에 잘 되지를 않았어요.

1. 수정에 들어가서 구 버젼 글쓰기창을 열고 (블로그 홈에서 설정==> 새로운 글쓰기 사용하지 않기로 바꿔놓은 후)

2. 우측 상단 기본모드를 HTML로 돌리면 소스가 뜹니다.

3. 그 소스중에서 다 복사하지 말고요.

4. 이후 계속 에러났습니다. ㅠㅠ 징징거리고 있었는데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안내] 블로그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월 27일부터 자동 생성 서비스가 시행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안내문을 보지를 못해서 그렇게 쌩고생을 했었네요. 자고로 학교다닐 때 가정통신문만 잘 읽었어도 공부잘했을텐데~~~~

notice.tistory.com/2537[안내] 블로그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2020년 4월 27일부터 티스토리 모든 블로그에는 사이트맵이 자동 생성됩니다. 그동안 사이트맵 생성을 위하여 외부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사이트맵은 특정 사이트 및 블로그 내부의 웹페이지 주소들을 포괄하여 정리한 목록으로, 검색엔진이 블로그의 문서를 수집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 파일은 'https://블로그 주소/sitemap.xml'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 등록 초간단 방법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searchadvisor.naver.com/

 

 

 

sitemap.xml  이 글자만 저 빈칸에 쓰고 확인? 제출 클릭하면 ok 끝이 났습니다.

 

 

 

2.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는 더 쉽고 간단했습니다.

 

 

 

역시 구글에서도 서치콘솔로 찾아들어가서 (sitemap.xml) 이 글자만 저 빈칸에 쓰고 확인? 제출 클릭하면 ok 끝이 났습니다.  참 쉽죠잉??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