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경력단절지원사업-경단녀 탈출

by Happy Plus-ing 2020. 5. 29.
728x90

경력단절지원사업- 경단녀 탈출

 

여자들에게 결혼과 출산을 병행하면서 직장생활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고단한 삶인지 남자들은 상상을 못 할 것입니다. 3,40년 전이었는데 그 때도 역시 맞벌이를 할 수 있는 여성 배우자를 선호하던 시대여서 결혼하는 데에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되었겠지만 결혼과 동시에 모든 인간관계와 모든 집안 일은 오롯이 주부가 감당해야 할 몫이었기에 미련없이 직장을 접었습니다. 그렇게 전업주부로 살다가 나이가 마흔아홉 되던 해 우연한 기회에 제조업체 경리로 입사했었어요. 거기서 5년 동안 근무하고 회사가 점점 커져서 市 외곽지에 넓은 대지를 구입해서 건물을 지으면서 이전을 하는데 출퇴근 거리가 너무 부담이 되어서 그만두었지요.

갑자기 생긴 시간들로 너무 나태해져서 집 근처 도서관에 도서대출증도 만들고 공원에도 걸어보고 하다가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여성새로일하기 센터(구. 달서구여성인력센터)에 찾아가서 직업훈련을 신청했었어요. 전공과는 아무 상관없는, 말 그대로 제조업 현장에서 아르바이트라도 하겠다~~라고 구직희망 서류에 썼어요.
센터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을 폴리텍 6 대학에서 3개월 교육받았고요. NCT기계 조작하는 법, 캐드기초 등... 물론 국비로 하는 교육인데 저는 실업급여를 6개월 받는 탓에 교통비는 받지 못했고 40명 수료하는데 제가 왕언니였지요. 나이를 잊게 동기들이 참 잘해줬어요. 센터에서도 구직을 위해 도움도 많이 주셨고 저도 나름대로 워크넷에 열심히 이력서 지원하면서 정년이 없는 현재의 직장을 얻어서 6년 째 다니고 있습니다.


친구는 김밥집에서 알바로 계속 일하다가 제가 권해서 창업성공패키지 조리사 자격증 반에 들어가서 두 번 정도 실기에 떨어지고 삼 세 번에 합격하여 지금은 자영업 식당을 하고 있답니다. 뭔가를 해야겠다 싶으면 마음먹었을 때 여기저기 문을 두드려 보세요. 나이가 많으면 많은 대로 많이 못 배웠으면 못 배운 대로 거기에 딱 알맞은 일자리를 구할 수가 있답니다. 우스갯소리 농담으로 우리들 아줌마 때문에 젊은이들이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처럼 어렵다고 하더군요. 어쨌든 경쟁은 경쟁이니까요.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saeil.mogef.go.kr/hom/prevent/prevent01.do

경력단절 엄마들 용기를 내야합니다.
"전공이 컴퓨터 쪽이라서 웹디자인, 웹 개발, 웹마스터 쪽 일을 7년 정도 했어요. 둘째를 출산했는데, 큰 애 하고는 다르게 두 명이나 돌봐 달라고 부탁할 곳이 없는 거예요. 할 수 없이 회사를 그만두고 육아에 매달리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둘째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할 때까지 살림과 육아에 집중하면서 살았어요. 그 후 다시 일을 하려고 했는데 취직이 쉽지 않더라고요. 결혼하고 아이까지 있는 사람은 아무래도 꺼려했으니까요."
경력단절 여성이라는 말이 있지요. 결혼, 출산, 육아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하던 일을 중단한 채 가정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다시 일을 하고 싶어도 그동안 쉬었던 탓에 감각도 잃어버린 것 같고, 외모도 많이 변해버렸고, 사회도 많이 변해버려 자신감만 떨어져 있기 일쑤였던 엄마들이 용기를 내야합니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소개합니다!!


사회복지사는 나이, 경력 상관없이 취업이 가능하고 정년이 없어서 오랜 기간 동안 근무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는 아동, 청소년, 가족, 장애인, 여성, 노인 등 다양한 분야가 있으며 희망하는 곳으로 취업과 창업이 가능하고 이 외에도 병원, 학교 취업 그리고 9급 사회복지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가 되려면, 자격증이 필요한데요~
자격증은 1급과 2급이 있고 2급부터 취득해야 합니다.
2급 자격요건 : 대졸, 사회복지 관련 14과목 이수자... 단기 취득이 가능한 곳으로 평생교육원 추천합니다


ckj3300.tistory.com/687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

 





[뉴스 렙] 한국심리교육협회는 보육교사자격증, 키즈카페,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육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아동 정서발달 및 학습지도법을 배워 볼 수 있는 방과 후 지도사 자격증, 가베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35종 온라인 강의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가정보육 및 온라인 수업 등으로 아이들의 놀잇감과 교육을 목적으로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고 문의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들의 정서안정 및 인성교육방법 등을 배워 집에서 활용하는데 돕고자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할 만한 마땅한 자격증이 없어 고민하는 이들의 취업을 경쟁력 향상과 자신감 회복을 통해 육아 경력을 스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 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며, 취업 시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정식으로 기재가 가능하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 취업 및 시설 운영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인기 자격증이다.

강의는 4주~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진이 현행 법령에 맞게 1년 내 제작된 최신 강의를 스마트폰으로도 수강기간 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과 예상 문답을 무료 다운로드하면 된다.

개설된 특수아동지도사와 언어발달 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아동심리기초이론과 언어 자극을 통한 언어발달 지도방법을 배울 수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취업으로, 베이비플래너 과정은 베이비시터인 아이 돌봄 서비스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취업 시 이력서의 스펙업에 도움을 주고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인기 자격증이다.

인성지도사와 방과 후 돌봄 교실 지도사, 방과 후 지도사 자격증은 육아 중인 전업주부들이 초등 돌봄 교실이나 문화센터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취득하는 경우가 많으며 키즈카페나 슬라임 만들기 슬라임 카페와 스터디 카페 창업을 목적으로 전문성을 갖추고자 취득하기도 한다.

이밖에도 주부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 몬테소리, 가베와 프뢰벨 등의 가베지도사 자격증, 모래놀이치료를 통한 놀이 심리상담사 자격증과 영재창의 지도사, 독서 토론 논술·독후감 잘 쓰는 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와 협업능력과 창의력 향상을 돕는 코딩 교육의 코딩 교육지도사, 리더십 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근본적으로 자기 스스로의 학습을 하도록 지도하는 자기 주도 학습지도사와 엄마표 영어회화와 영어공부 혼자 하기 관련 초등영어지도사, 미술활동을 통한 심리정서적으로 도움 주는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과 육아 우울증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3 과정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미래 유망자격증 및 여성미래 유망 직업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 시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 활동 및 학습클리닉센터와 공부방 취업을 진행하거나 취업 전 1365 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를 통해 경력을 쌓을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홈페이지에 여성인력개발센터와 보육교사 구인구직 등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 방과 후 학교 바로가기 서비스와 보육 통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취업정보 사이트를 통해 전국의 취업 취직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무료 제공한다.

코로나 극복 및 취업을 응원코자 마련된 이벤트 취지에 따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육인력 국가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의 직무능력을 쌓고자 하는 이들의 자기 계발로 추천이 되고 있어 국비지원 무료교육인 취업성공 패키지 1·2 유형 실업자 국비지원 내일 배움 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출처 : 뉴스 렙(http://www.newsrep.co.kr)

 

경력단절 여성이 되지 않도록 함께 응원해 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