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건강보험료 경감 지원 안내 및 각종 지원금 사기 조심하세요

by Happy Plus-ing 2020. 5. 2.
728x90

건강보험료 경감 지원 안내 및 각종 지원금 사기 조심하세요!

 

[국민건강보험료 경감 지원 안내]

1. 특별재난지역 50% 경감 = 대구/경산/청도/봉화

  부과보험료의 50% 경감하고 20년 3월부터 5월분 보험료까지 3개월 지원됩니다.

  표에 보시면 지역가입자는 59,710원 이하 / 임의계속, 직장가입자는 86,920원 이하 대상입니다.

  * 직장가입자 보험료는 사용자 부담금이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2. 그 밖의 지역은 부과보험료의 30% 경감하고 개월 수는 같습니다. (세부 내용은 건강보험공단 참고하세요)

경리회계부에서는 4월분 급여부터 3개월분 경감된 건강보험료를 급여대장에 적용하십시오.

 

3. 기타 /

   1) 기존에 다른 경감을 받고 있는 경우라도 추가로 경감이 적용됩니다.

   2) 이미 고지된 3월 보험료 경감액은 4월분 고지서에 소급하여 반영합니다.

   3) 경감대상자는 자격 변동(부과자료, 보수월액 변동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허위로 부과자료, 보수월액 등을 변경하여 경감대상자가 되는 경우 추후 환수될 수 있습니다.

 

 

 

 

 

 

[고용 산재보험 보험료 납부기한 연장 신청 안내]

1. 고용보험 - 상시근로자 30인 미만 사업장 중 신청자

2. 산재보험 -  상시근로자 30인 미만 사업장, 1인 자영업자, 특근자 중 신청자

* 서식자료실에서 서식 출력하여 지사 방문이나 팩스로 접수해야 합니다.

* 20년 3월 ~ 5월분 보험료 대상입니다.

 

 

 

 

 

 

[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아래 메일을 잘 보시고 여러분의 메일 속으로 들어온 나쁜 메일 스팸을 걸러내시고 실수하지 마세요.

 

특히 어르신들만 계신 주택을 방문하여 공무원인척 하면서 나이 들어 잘 모른다~~라고 생각하고 대신 신청해 준다면서 주민번호와 전화번호를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며칠 전 친정모친이 전화가 와서 동네에 안면이 있는 중년 여성이 친한 척하면서 이야기하고 놀다가 요즘 지자체 지원금이나 정부 지원금에 대해서 이야기하더니 혹시 제가 알아봐 드릴 테니 주민번호와 계좌번호를 가르쳐달라고 하더랍니다.  엄마는 별생각 없이 그냥 딸도 있고 아들도 있는데 뭐하러 필요하면 아이들이 전화 와서 가르쳐주겠지!~~~라고 거절했더니 쌩~~~~~ 찬바람 불고 가버리더라는데요. 

 

부모님들 한번 더 체크해주세요!!!  절.대.로. 그런 말에 친하다고 가르쳐주면 안 된다고요!!

 

 

 

 

 

건강·연금·고용·산재보험 등 4대 보험료와 전기요금 등의 감면·면제 보러가기 ==> https://ckj3300.tistory.com/592 [아무도 모른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