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오늘보다 나은 내일

하루에도 열두 번씩 그만둘까 버텨볼까 고민하는 딸에게

by Happy Plus-ing 2023. 2. 10.
728x90

하루에도 열두 번씩 그만둘까 버텨볼까 고민하는 딸에게


잘 다니던 회사, 상사들에게 인정도 받고 동료직원들과 차 한잔의 여유 그리고 저녁이 있는 삶을 누리고 있던 딸에게 어마무시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온 게 작년 4월이었습니다. 대표가 전혀 모르는 사람이었으면 사기 치나? 싶을 만큼 유혹적인 제안에 한 달 이상을 망설이다가 과감하게 사표를 던졌고 이직을 했지요. 그것도 삶의 본거지를 떠나 수도권 회사로!!! 고고씽!!!

 



이 정도 되면 이제 나이 마흔을 앞두고 골드 미스 대열에서 평생직장으로 평탄한 인생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는데.
요즘 다시 심란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엄마~~~ 일이 너무 어려워. 배울 각오는 했지만 너무 생소한거야.
엄마~~~ 사수가 너무 얄미워. 일을 가르쳐주지는 않고 자꾸 하나씩 떠넘겨~
엄마~~~ 대표님이 자격증을 따래. 그것도 화학 위험물에 관련된~
엄마~~~

오늘도 열심히 엄마를 부릅니다.
엄마가 해결해 줄 수 있는 문제가 전~~~ 혀 아니지만 하소연을 들어주면 마음이 편안해지려나 싶어서 귀를 기울이지요.
내가 할 수 있는 단 한마디!

'때리치아뿌고 내려온나!!!'

그러면 그제서야
'아이고 그래도 엄마, 집주고 차주고 지금 이 나이에 어디 가서 이 연봉을 받겠노!'

그러면 마지못해 내가 하는 말
'그렇제???'

이제 이직한 지 7개월 차니 어려운 건 당연한 거구, 어딜 가나 얄미운 사수는 없을 택이 없고, 그 어려운 자격증 여자가 이 나이에?? 싶어도 뭔가 훗날 또 도움이 될지 모르니 열심히 도전해 보자구....
나이가 곰백살을 먹어도 미혼 아들딸은 애기니까... 저럴 때 그것도 못견디나 우리 때는 말이야~~라고 했다간 역효과납니다. 공감이 안되면 공감을 하려고 노력하고 직장 상사 욕을 하면 같이 더 쎄게 욕 받아치고... 스트레스를 받아 줄 엄마가 필요한 거니까요.

 

외도가는 바닷길









728x90



저는 이미 현직에서 물러나서 요즘 직장인들의 에로에 대해 그다지 피부로 와닿는 공감능력은 없습니다. 눈뜨면 출근하고 퇴근하면 잠자기 바쁜 피곤의 연속인 패턴이 너무나 우울하고 좌절스럽다는 말을 들으면 저도 참 마음이 안 좋습니다.
우리들 라떼는 그런 마음조차 사치스러웠거든요.

누구나 이직을 할 때면 이 직장이 마지막 직장이었으면 하는 것이고
더불어 꿀직장이기를 바랄 테지만
세상살이가 그렇게 만만한가요?

내 생활을 접고 올라가서 따뜻한 밥상이라도 챙겨줘야 하나 싶은 우울한 마음에서 몇 자 적었습니다. 그래도 희망을 접으면 안 되는 것이 또 인생이고 어느 날 갑자기 햇살 한 줄기 짜안~~~~ 들어와서 행복한 순간이 또 오는 것이니까요...




오래된 낡은 책방에서 제목들만 봐도 무슨 내용인지 대뜸 알 수 있는 책들을 골라보았습니다.

 

하루에도 열두 번씩 그만둘까 버텨볼까 고민하는 여자에게

[그만둬도 괜찮아] 저 책의 저자는 유재경님입니다. 본인의 이야기 몇 번의 이직, 뜨거운 연애와 결혼, 두 번의 출산을 거쳐 육아의 터널을 지났고 다국적 제약회사에서 커뮤니케이션, 영업, 교육, 전략기획 등 다양한 업무들을 섭렵했던 인재. 그러나 30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져 하루에도 열두 번씩 그만둘까, 버텨볼까를 고민하다가 육체와 정신의 에너지가 완전 고갈되어 사표를 내던졌고..... 그 이후 기타등등 오늘에 이르렀다는 결론입니다.

그런 사연들을 글로 옮겼고 책이 되어 나왔고....
그 책에서 제 4장 - 일하는 여자가 알아야 할 일곱가지 휴식법에 대해서 다음 글에 옮겨보고자 합니다.


https://ckj3300.tistory.com/1172

 

[잘 쉬는 법] 직장여성들에게 추천하는 7가지 휴식법

[잘 쉬는 법] 직장여성들에게 추천하는 7가지 휴식법 '열심히 일한 당신, 쉬어라' 가 아니라 '우선 쉬어, 그다음 일 해' 다. 유재경 《그만둬도 괜찮아》 - 소제목 7가지 1. 미녀 삼총사의 수다 2. 내

ckj3300.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