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국민연금 압류방지 안심통장 & 행복지킴이 통장 종류*

by Happy Plus-ing 2021. 7. 30.
728x90

국민연금 압류방지 안심통장 & 행복지킴이 통장 종류*


국민연금을 수령하기 위해 공단을 방문하면 연금을 수급받기 위한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평소에 사용하던 계좌를 등록하기 마련인데요. 혹시나 요즘 신용에 문제가 있거나 미래에 잘못될 소지가 있다면 미리 압류방지 전용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국민연금 안심통장이란 국민연금을 보호하기 위한 압류방지 전용계좌를 말합니다. 사용중이던 계좌에서 안심통장을 새로 개설했다면 T.1355번으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계좌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가 입금할 수 없으며 국민연금이 입금되면 출금과 이체만 가능한 통장입니다. (월 185만원 이하)

 

 

 


압류방지전용계좌(행복지킴이통장) 종류
법령에 따라 압류가 금지되는 수급금 등에 대한 압류방지전용계좌


▶상품특징
기초생활보장급여, 기초(노령)연금, 장애인연금, 장애(아동)수당, 실업급여, 한부모가족복지급여, 요양비,
긴급지원자금, 어선원보험 보험급여,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석면피해구제급여가 압류되지 않는 예금

유의사항
이 예금 중 「행복지킴이통장」은 해당 수급자 확인서(가입대상별로 시·군·구청, 국민보험공단,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환경공단에서 발급)를 제출하고, 
가입신청(1인 1계좌 원칙)하여야 하며
가입 후에는 이 예금의 통장표제부 사본을 지자체/  공단/  수협중앙회 등 해당수급금 지급 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압류방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하나의 계좌로 가입자격별 다수의 압류금지 수급금의 수급이 가능합니다)

이 예금 중 「실업급여지킴이통장」은 「행복지킴이통장」과 별도로 운영되며,
실업급여 수급금만 수급이 가능합니다.

이 예금을 신용카드 결제계좌나 공과금 등 대금납부 목적의 계좌로 지정한 경우에 결제·납부금액이 부족하거나 결제·납부 취소 등이 발생한 때에는 고객이 영업점 창구에서 결제·납부 금액을 직접 납부하거나 별도 지정계좌로 입금 또는 직접 수령하는 방법으로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 예금은 기존 다른 상품에서의 전환 및 이 예금을 다른 상품으로 전환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적용금리(우대금리가 있는 경우 우대금리 포함)는 농.축협에서 정하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작게는 10여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이 훌쩍 넘는 국민연금 수급액.... 안전하게 보호받고 제대로 사용하려면 안심통장을 하나 개설해야겠습니다.

 

안심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은행

 

 

 

국민연금 수급자들을 위한 휴양지 할인 혜택입니다.

 

 

 


국민연금 수급자들에게 제공되는 노후긴급자금 대부서비스입니다.

 

 

 

 

 

살다보면,
정말 원치않는 일들이 일상 다반사로 일어납니다. 마음먹은대로 계획한대로 내 의지대로 되지않는 일들이 허다하지요.
그럴 때마다 주저앉아 한탄만 하고 있었다면 여기까지 오지도 못했을겁니다.
혼자서 살 수 없는 세상에서 내가 누군가를 도울 수도 있고, 또 뜻하지 않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이 필요하고 이웃도 필요하고 국가도 있는 것입니다.
감사할 따름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날!
덥지만 일본에서 올림픽 참가한 우리 선수들 열심히 응원하는 하루가 되길 원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