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공공근로]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 참여하는 방법

by Happy Plus-ing 2021. 8. 18.
728x90

[공공근로]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 참여하는 방법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지원일자리를 찾아봅시다.

정부지원일자리는 공공부문 또는 민간기업에 미취업자를 취업시킬 목적으로 임금의 대부분을 정부가 직접 지원하는 일자리입니다. 장기실직자 등 취업취약계층 등에 대하여 한시적 성격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자리와 은퇴인력 등을 주된 대상으로 실비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자원봉사자형 일자리]도 포함됩니다.





 

 

 


업무지원서비스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고
회원가입도 해야 하고....
번거롭지만 우물을 파야 샘물을 터뜨리죠!!!
열심히 해봅시다.

 

 

 

지역별로 검색하면 됩니다.

 



https://www.ilmoa.go.kr/ilmoa_pub/main.do

 

일자리사업 통합정보시스템 - 일모아

 

www.ilmoa.go.kr



 

2021년 상반기 정부지원 일자리 통합공고

[너무 늦게 알게 된 정보라 때늦은 감이 있지만 들어가보니 아직도 지역별로 모집하는 곳이 있었고 매년 있을 예정이라 저 사이트를 킵해놓고 수시로 들어가볼 생각입니다.]

 

ㅇ 고용노동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국민들이 자신의 상황(연령, 급여, 지역 등)에 맞는 정부지원
일자리사업을 확인하고 지원하실 수 있도록 두 차례에 나눠 사업별 안내 자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1차 : ’20.12.11(금) → ’20.12월 또는 ’21.1월초부터 참여자 모집·선발을 진행하는 사업
▴2차 : ’21.1.8(금) → ’21.1월 중순 이후 참여자 모집·선발을 진행하는 사업
ㅇ 아래의 사업별 요약 자료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사업을 찾은 후, <붙임> 사업별 세부 정보에서
자세한 지원 요건 및 근로내용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ㅇ 사업참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해당사업 모집 기관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공고문 클릭!!!

통합공고 2차_210118 수정.pdf
0.90MB

 

 

 

또 다른 경로를 알려드립니다. 흔히 말하는 공공근로입니다.


아주 우연히 워크넷을 뒤지다가 발견한 일자리 경로입니다.
워크넷 로그인을 한 후 [청년] [여성] [장년] 맨 오른쪽 위 버튼을 누르고 마이페이지에서 잘 놀거든요.
왼쪽 하단에 [온라인 신청관리] 라는 단추를 발견하고 열었다가 정부지원일자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밑져봤자 본전이니 무조건 Go!!  보름정도 전에 서류를 갖춰서 지원했습니다. 대구시설공단에서 65세 이하 39명을 뽑아서 직능별로 배치하는 일자리였어요. 정부에서 채용하는 일자리라 서류는 여러가지가 되었습니다만 일단 저는 밤늦게까지 인터넷으로 서류를 갖춰서 말그대로 온라인으로 전송했더니 오늘 아침 접수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3배 수로 면접인원을 발표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8월 24일 면접에 오라고 문자가 오면 아마도 운 좋으면 1/3 안에 들 수도 있고 아니면 다음 기회를 또 잡으면 되고!!!

 

* 제출서류 / 이력서, 가족관계증명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전 가족 휴대전화, 주민번호 공개)
* 최저시급* 주60시간 *주휴수당 *1개월 만근시 유급휴가.....
* 단점/3개월 단기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나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한 번더 3개월 연장이 되었습니다.

* 6개월이 지난 후 다시 지원할 수 있음.

 

 

 


면접보러 오라고 연락이 왔습니다만, 다행히 저는 다른 적당한 일자리가 생겨서 포기했습니다.

 

 

휴가도 제대로 못가고 해수욕장들도 울상이 되고 아이들은 개학을 합니다. 오늘!!!!!

 

우리 인생에 이런 날이 올 줄 몰랐습니다.


오늘 아침 100세 넘으신 김형석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인생은 그야말로 60부터라고 하셨습니다.
지금까지는 먹고 사는데 매진하느라 옆도 뒤도 못돌아보았지만 이제 인생 60부터는 가치있는 일, 보람찬 일, 사회에 기여하는 일들을 찾아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내 삶의 동기부여이자 목표가 될 것입니다.
저 뻥 뚫린 대로가 코로나19로 인해서 생긴 사회 정체현상의 한 모습이겠지만 또 다른 삶의 목적과 방향과 성취대상이 있을거라 여기면서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십시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