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취업뉴스] 온라인 일자리 채용박람회

by Happy Plus-ing 2021. 8. 26.
728x90

[취업뉴스] 온라인 일자리 채용박람회


요즘 인터넷으로 일자리 정보수집하는데 재미를 붙여서요. 학원에 수시로 취업정보를 갖다 드리니까 신기해하는 간사님들~~~. 며칠 전에는 국민건강보험에서도 경력단절 여성들을 모집하는 기사를 보고 젊은이들에게 보라고 출력해서 갖다 드렸어요. 일자리 박람회도 비대면시대가 왔습니다.  앞으로는 온라인으로 검색이 가능하다는데 잘된 것 같습니다. 북적대는 사람들 사이에 뻘쭘하게 서성거렸던 기억이 되살아나네요.

 

 



 




 

 



아래 [대구시설공단 공고]도 워크넷 안에 정부 일자리 지원 목록을 보고 찾아내어 지원했는데(서류가 정말 많았음) 오늘 오후 2시에 면접 보러 오라고 연락을 받았어요. 지원자들 중에 3배 수로 면접자들을 뽑는다는 말도 있고 엑스코에서 면접을 본다는데 39명 모집하는데 3배 수면 100명이 넘는 인원을 면접 보는 거잖아요. 3개월짜리 단기 일자리라고 친구가 가지 말라 해서 주저앉았습니다. 다시 열심히 찾아보고 열심히 도전해보는 거지요. 나이가 제약을 많이 받긴 합니다.

 




아래 취업뉴스들을 훑어보시고 유능하고 젊은 분들은 열심히 준비해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은 향후 3년간 투자 규모를 총 240조원으로 확대하고, 4만 명을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3일 가석방으로 출소한 지 11일 만에 대규모 투자 및 고용 계획을 발표한 것이다.
이 부회장은 출소 후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주요 경영진을 만난 데 이어 메모리와 파운드리 사업부를 포함해 삼성전자 사업부문별로 간담회를 가졌다.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은 이 부회장은 삼성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투자와 채용 계획 마련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첨단 혁신사업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글로벌 산업구조 개편을 선도하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기업’ 역할을 준비하기로 했다”면서 “이번 방안은 관계사 이사회 보고를 거쳤으며 진정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40조 원 중 180조 원은 국내에 투자한다. 이번 투자는 2030년까지 171조 원을 투자하기로 한 ‘반도체 비전 2030’ 등이 포함된 내용이다. 순수하게 증액된 금액은 별도로 밝히지 않았다. 삼성은 지난 3년간 총 180조 원을 투자했으며 그중 국내 투자는 130조 원이었다고 설명했다. 투자 확대를 통해 반도체와 바이오 등에서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과감한 인수·합병(M&A)을 통해 메모리 반도체에서 초격차를 유지하고 시스템반도체에서 1위 도약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바이오 분야는 백신 등 차세대 치료제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과 바이오시밀러 강화를 통해 ‘제2의 반도체’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CDMO에서 2023년 시장점유율 30%로 세계 1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미래세대를 위한 고용과 기회 창출도 강화한다. 삼성은 3년간 직접 고용 4만명, 투자 및 생산을 통한 고용 유발로 56만 명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청년들에게 공정한 기회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공채제도를 유지하기로 했다. 4대 그룹 가운데 공채를 유지하는 곳은 삼성이 유일하다. 청년 소프트웨어 교육은 전국 단위로 확대하고, C랩 사업 저변도 확대해 미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는 KOSME 내일愛 온 택트 일자리 박람회의 네 번째 테마인 중년·신중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업무 노하우와 경험을 두루 갖춘 만 40세 이상의 중년, 신중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한다. 일반 제조업과 소프트웨어 개발업, 전자상거래업 영위기업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 인증 보유기업 등 전국의 다양한 중소벤처기업이 참가해 100명 이상의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참가기업 확인과 구직자 입사지원은 KOSME 내일愛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누리집(jobfair.kosmes.or.kr)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기업 인력 지원처(055-751-9816)로 문의하면 된다.
박람회 동안 취업에 성공한 중년·신중년 취업자에겐 1:1 멘토링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AI모의면접, 인성·직무능력검사,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중진공은 박람회 기간 중 매칭이 이루어지지 않은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의 취업매칭 전문 상담사를 활용해 일자리 매칭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박홍주 중진공 광주지역본부장은 "이번 박람회가 숙련된 기술 및 업무 경험을 갖춘 40대 이상 중년·신중년 인력과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매칭 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By 곽지혜 기자 jihye.kwak@jnilbo.com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