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100세 시대 건강한 생활

소금의 효능, 물을 마시게 만드는 소금의 혁명

by Happy Plus-ing 2021. 4. 7.
728x90

소금의 효능, 물을 마시게 만드는 소금의 혁명

 

 

당신은 하루에 화장실을, 소변을 몇 번 보시는지요? 

저는 국민학교 다닐 때 학교 화장실에 대한 괴담도 무섭고 더럽기도 해서 학교 재래식 변소를 사용해 본 기억이 별로 없습니다.  참고 참았다가 가까운 집까지 뛰어가서 볼 일을 보곤 했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도 가끔 국민학교의 그 재래식 화장실에 앉았다가 쑤욱 빠지는 꿈을 꾸곤 하니까요.  그런 일이 습관이 되어서 방광이 커졌나 훈련이 되었는가 지금도 내 나이 또래들보다 화장실을 많이 가지 않습니다. 

 

화장실에 너무 자주 들락거리는 것도 볼썽 사납지만 하루 종일 화장실을 가지 않고 근무하는 저 같은 사람이 더 문제라는 것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물을 마시지 않게 태어난 것 같습니다. 하루 종일 생수를 2 컵도 안 마시고 하루를 마감할 때가 많은데 몸이 물을 마시고 싶은 생각이 전혀 들지를 않아요. 의도적으로 물을 마셔보려고 아무리 노력을 해도 2 컵 이상 마셔본 적이 없어요. 밥 먹을 때는 물을 마시지 말라고 하니까 또 패스하고 그러다 보니 물을 안 마시게 되는데요.  식구들이 저보고 물 좀 마시라고 속에서 오장육부가 썩고 있을 거라고 노래를 불러대는데 정말 이젠 건강을 생각해서 맹물 말고 약간의 천일염 한 톨이라도 넣어서 일부러라도 마시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안데스호수 소금 ANDES LAKE SALT

 

 

지난 구정에 선물 받은 소금입니다.

안데스산맥 해발 3,700m 호수에서 생성된 안데스 호수소금은 필수 미네랄 요소가 이온 상태에서 풍부한 중성 소금으로 신체의 각 기능별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건강의 균형을 지켜주는 파동이 아주 강한 기능성 소금입니다. ~라고 적혀 있네요.

 

 

세상의 의료인들이 소금의 유해성을 강조하고 무조건 싱겁게 먹을 것을 요구하지만 유용성이 훨씬 많다고 합니다.  염도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몸에 염증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음식에 염장을 하고 음식이 상하지 않게 소금으로 저장을 했던 우리 조상들의 지혜는 그저 우연히 생긴 것일까요?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성인은 하루에 2,500 미리 이상의 물을 필요로 하는데, 적당량의 소금을 먹지 않고는 이렇게 많은 물을 먹을 수가 없습니다. 즉, 염분이 부족한 물은 쓸모가 없고 또한 그렇게 많은 물을 배출시킬 염분이 없기 때문에 생리적으로 물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저염식 하는 사람은 한 끼 식사를 하면서 물은 입에도 안 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생활을 5년, 10년 하고 나면 틀림없이 돌이킬 수 없는 큰 질환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몸은 물과 염분이 부족하면 살기 위해서 중요한 기관부터 염수를 공급하고 생명에 큰 지장이 없는 피부는 염수 공급을 중단하니, 머리털이 빠지고 피부는 거칠어지고 온갖 부스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피부 노화도 수분 부족으로 오는 것이 100%라고 하니까요. 아마 탈모의 원인도 소금 부족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나라는 1907년도에 처음으로 천일염을 생산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사람들의 수명이 획기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소금이 인체에 얼마나 중요한 효소인지를 알게 해 주는 대목입니다.  1912년도 통계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수명은 28세였고, 총 인구는 1,200만 명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천일염의 생산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부터 사람들의 평균 수명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는 사실입니다.  천일염을 생산한 지 불과 40년이 지난 1948년도에는 평균수명이 48세로 20년이 늘어났으며 인구는 3,000만 명으로 2배 이상 늘어난 것입니다.  이것이 소금의 혁명입니다.

 

 

신안 앞바다 비금도 천일염

 

소금의 사용법

 

1. 달걀을 삶을 때 물에 소금 식초를 조금씩 넣으면 달걀이 터지지 않는다.

2. 옥수수를 삶을 때 삶는 물에 설탕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단 맛이 강해진다.

3. 커피를 마실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도 좋아지고 정력증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4. 가지를 볶을 때 진한 소금물에 담구었다가 볶으면 가지가 기름을 많이 먹지 않는다.

5. 보리차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기가 좋아진다.

6. 옷에 피가 뭍었을 때 소금물에 담가 핏물이 배어 나온 후 비벼 빤다.

7. 감물이 옷에 묻었을 때 소금물에 담구었다가 빤 후 식초 탄 물에 빨아 세탁하면 감물이 빠진다.

8. 바닷조개는 소금물에 담구어 두면 흙이나 모래를 토해 낸다.

9. 추운 겨울날 빨래를 할 때 헹굼물에 소금을 넣어 헹구어내면 밖에 널어도 얼지 않는다.

10. 토마토나 삶은 감자 등은 소금에 찍어 먹으면 달고 맛이 좋다.

11. 기름 묻은 후라이팬이 뜨거울 때 소금을 뿌려 휴지로 닦아내면 깨끗이 닦인다.

12. 시금치등 야채를 삶을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야채의 색상이 선명해진다.

13. 개미가 방에 많으면 장롱 밑이나 구석에 소금을 뿌려 놓으면 개미가 없어진다.

14. 버섯요리할 때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버섯을 튀겨 내면 색깔이 살아나고 독성이 없어진다.

15. 두릅을 요리할 때 두릅의 밑부분을 깎아 내고 바닥을 십자로 칼집 낸 후 소금을 넣으면 독성이 없어진다.

16. 아기를 목욕시킬 때 목욕물에 소금을 넣으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염증이 생기지 않는다.

17. 크린싱을 할 때 잘 지워지지 않으면 크림에 분말 소금을 조금 넣고 딥 클렌징을 하면 화장이 깨끗이 지워진다.

18. 담수어처럼 흐트러지기 쉬운 생선을 구울 때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갔다가 구우면 된다.

19. 껍질을 벗긴 과일을 소금물에 담구었다가 꺼내면 색이 변하지 않는다.

20. 목감기로 목이 부어 따가울 때 따뜻한 소금물 양치가 특효.    (1-2시간 간격으로 자주 해주도록 한다) 통증을 가라 앉히는 데는 꿀을 한 스푼 삼키거나 파인애플 주스를 자주 마시면 도움이 된다.  [에이블뉴스 발췌]

 

 

728x90


염분 부족은 만병의 원인입니다.

 

소금은 소화작용, 염장 작용, 해독작용, 소염작용, 살균작용, 방부작용, 삼투압 작용, 발열작용, 노폐물 제거 작용 등을 합니다.  피, 눈물, 침, 땀, 위액, 림프액, 뇌척수액, 안구액, 소변, 대변, 생리수, 양수까지 우리 몸에 모든 액체는 소금물입니다.  그것도 세계 보건기구에서 설정한 0.9%의 염도를 유지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다양한 음식물을 섭취하므로 반드시 소금으로 절여야지 설탕으로 절이면 부패될 수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의사마다 소금을 못 먹게 하니 피를 비롯해서 모든 액체가 설탕물로 변하니 살은 부패하고 혈관을 막힐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물이 들어올 때는 맹물로 들어왔지만 나갈 때는 소금의 도움이 없이는 단 한 방울도 맹물로는 빠져나갈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눈물도 짜고 콧물도 짜고 침도 짜고 소변도 짜고 땀도 짭니다. 거기다 생리수와 양수까지도 짜다고 합니다.

주변 사람들 중에 암이나 당뇨나 혈관질환 같은 중병으로 죽거나 고생하는 사람 치고 고염식하는 사람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아마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환자들은 체내 염도가 0.4%가 넘는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적당한 염분 섭취로 "코로나 19" 도 예방하시고 건강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날로 그 범위가 확장되어 갑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간에게 침투하여 발병한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사스(SARS), 메르스(MERS)도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이며 계속 새로운 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로 변형됩니다.  현재까지 인간에게 발병을 일으킨 코로나 바이러스가 6가지였는데, '우환 폐렴'을 일으킨 코로나 바이러스가 7번째 변형 코로나 바이러스로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명명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바이러스 침투로 발병한 모든 병을 예방하는 방법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최상화 시켜 우리 몸속의 유전자 자체가 바이러스를 격퇴시키게 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고 치료법입니다. 

 

 

‘하루가 즐거우려면 목욕을 하고,

일주일이 즐거우려면 이발을 하고,

한 달을 즐겁게 지내려면 결혼을 하고,

영원히 즐겁게 살려면 정직하라’

= 럿셀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