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2잡 3잡 스피드요리

임연수 마늘구이 & 효능

by Happy Plus-ing 2020. 10. 23.
728x90

임연수 마늘구이 & 효능

 

요즘 제가 마늘에 꽂혀서요. 오늘은 파기름 대신 통마늘을 굵게 편썰어서 식용유에 먼저 볶다가 건져내어 기름기를 제거해주고 그 기름에 물기를 뺀 임연수를 굽습니다. 임연수가 이면수인 줄 알았음.

 

우리집 대장은 통풍환자이면서 최근에 담낭제거 수술받은 전력이 있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래서 못먹는 것, 가려야 하는 것이 너무 많아서요. 저는 밥하는 것 요리 그 자체가 스트레스랍니다. 금지식품이 제 건강에는 좋은 식품들이 많고 특히 제가 좋아하는 등푸른 생선은 완전 쥐약이라고 하니 거 참.... 이래가지고 제 命에 못살지 싶습니다.

그러니 생선은 주로 흰살 생선으로 조기, 칼치, 가자미 정도... 오늘은 임연수어를 튀기려다가 마늘을 구워서 임연수 위에 토핑했습니다.  따로 양념은 하지 않았구요. 아침 식사는 늘 스피드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대충대충합니다. 그래도 맛있어요.  와사비 간장을 심심하게 만들어서 찍어먹으면 됩니다. 

 

 

 

 

 

 

좀 황당하긴 합니다만 임연수어 의 이름은 19세기 초에 임연수라는 사람이 이 물고기를 하도 잘 낚아서 그 사람의 이름을 따서 임연수어 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임연수어 효능

타우린 / 피로회복

비타민B1 / 골다공증 예방과 성장기 어린이에 좋습니다.

비타민A / 눈건강에 좋아요

단백질/ 입맛없을 때 수분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은 높아서 입맛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마늘이 좋아요

혈관을 청소해주고 혈전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나트륨 배출 효과가 있는 칼륨이 풍부해 혈압 안정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허약 체질 극복에 도움을 주는 스코르디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력과 원기를 보강하는 효능이 있다.

 

마늘과 궁합이 맞는 식재료로는 우유, 인삼, 생강, 꿀과 만나면 서로 보완 역할을 합니다. 달걀을 첨가하면 포화지방을 잡아주고 핵산이 풍부하여 음식을 만들 때 없어서는 안되는 천연조미료입니다.

마늘은 우리나라의 4대 채소 중의 하나로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예로부터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불렸다.  마늘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화학적 요인으로 생기는 암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량 함유된 유기성 게르마늄과 셀레늄 성분 역시 암세포의 억제와 예방에 도움을 주며, 알리신 성분이 체내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줘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해 운동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근육 통증을 감소시키고 크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늘 (우수 식재료 디렉토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