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메신저 피싱 대처하는 법

by Happy Plus-ing 2020. 10. 20.
728x90

메신저 피싱 대처하는 법

 

최근에 받은 문자 메시지들입니다.

오늘 아침에도 2건이나 받았는데 신한카드에서 168만원이 PAYCO 국제 결재되었다고 문자들이 왔습니다. 그야말로 초긴장하지 않으면 덜컥 당할 수밖에 없는데요.  머리 좋은 놈들 좋은 곳에 머리쓰면 칭찬듣고 천국갈텐데 우짤라꼬 저카고 사는지, 힘든 세상에 힘든 사람들 등처먹고 히히낙낙거릴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아서 몇 자 끄적여봅니다.

 

 

 

 

 

 이 문자 받고 금액이 아리송해서 정말 우리집 식구들 중에 누가 주문하고 택배가 오는 줄로 알고 있었어요.

그래도 바빠서 그냥 무심히 넘기고 며칠 후에 다시 아래와 같이 왔네요.

 

 

 

 

한글도 모르는 놈들! 되물림? 대물림?  가난은 죄가 아니지만 그걸 악용하는 너그들은 지옥에 떨어질꺼이다.

 

 

 


이건 정말 눌렀습니다. 새로운 앱을 설치하면 허용 혹은 거부를 누르라고 하잖아요. 그걸 허용 이라고 눌렀으면 아마 이 글을 쓰고 있지 않고 머리풀고 미친 년처럼 돌아다니고 있을껄요? 나이드는 것도 섧은데 이노무 자슥들은 왜 나를 못잡아 먹어 안달일꼬?

 

 

 

 

여기서부터는 아... 새로운 사기문자구나... 하고 괘씸한 놈들....

몇 년전 보이스피싱을 당한 바 있는 저로서는 피가 거꾸로 치솟는 잠깐의 견딜 수없는 분노가 치밀어올랐습니다.

 

 

 

 

 

이거야말로 저는 꼼짝없이 당할 수밖에 없는 문자였습니다.  아이가 아직 학교에 다니고 있고 운동하는 아이라 급한 일이 생겼나 그냥 진짜 간단하게 생각하고 위에 있는 전화번호가 친구 폰을 빌렸겠거니....하고서 휴대폰 말고 회사 전화로 한번 눌러보았는데 전화를 역시나 안받는거에요. 저것들 신상은 못 터나요?  물론 대포폰이고 가짜 전호번호로 낚시 번호겠지요? 휴대폰으로 바로 직통했으면 아마 사단이 났겠지요?

 

이것이 바로 새로 생긴 메신저 피싱이라는 것이라고 합니다.

 

메신저 피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신저 피싱

 

 

 

메신저 피싱은 메신저(문자/카카오톡를 이용한 피싱입니다.  타인의 메신저 아이디를 도용하여 로그인한 뒤 등록된 지인에게 메시지를 보내 금전을 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의 갑작스런 메시지 알아봤더니 금전요구~~~~`

올해 1월 ~ 4월까지 피해액만 무려 120억원 발생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최근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를 이용한 메신저피싱 피해 사례가 많습니다.  가족, 지인을 사칭하니 더욱 주의바랍니다.

 

 

첫 번째 신호!

 

 

 

 

'친구인데 왜 친구 등록이 안되어 있지?'  사칭 대상이 된 지인에게 연락하여 반드시 확인하세요!

 

 

두 번째 신호!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확인해보세요!

 

 

 메신저 프로필이ㅣ지구본 아이콘이라면....??? 이는 해외 등록자를 뜻함으로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세 번째 신호!

 

 

 

 

이름, 프로필 사진 모두 내 친구와 같다면 충분히 속을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의심이 된다면 보이스톡을 이용한 전화연결을 시도해보세요. 상대방이 전화연결을 계속 피한다면 메신저 피싱을 의심해야 합니다.

 

 

마지막 네 번째 신호!

 

대구은행 홈페이지에서 발췌

 

문화상품권을 구매해야 한다면서 신분증,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을 사진찍어 보내달라고 하거나,  지금 급하니까 직접 해보겠다고 하면서 원격조종어플 설치를 유도하는 경우 100% 메신저 피싱이니 주의바랍니다.

진짜 나쁜 놈들 너무 많아요. 피눈물 흘리실 많은 피해자님 경찰서에 가서 아무리 호소해봐도 잡히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형사님이 말해줬어요.  계속해서 범죄는 업그레이드 되는데 언제 속편히 맘 편히 살날 올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