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100세 시대 건강한 생활

귀리밥, 귀리주스로 막힌 동맥 뚫어주고 다이어트까지

by Happy Plus-ing 2020. 9. 16.
728x90

귀리밥, 귀리주스로 막힌 동맥 뚫어주고 다이어트까지 

 

동맥의 모양은 튜브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심장의 피가 동맥을 통해 다른 장기로 전달되기 때문에 동맥이 막히거나 지방으로 인해 좁아지면 동맥 안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고 질병이 생기게 되는 거지요. 다들 아시겠지만 다시 한번 복습하는 차원에서 심근경색, 뇌혈전,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는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한 좋은 정보인지라 공유하겠습니다.

 

 

 

 

막힌 동맥을 뚫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재료와 음료를 소개합니다.

1. 마늘 매일 한 쪽씩 먹기

마늘에는 많은 자연 요법의 재료로 사용되는 황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은 혈액을 묽게 해주어 혈전(피떡)이 생기는 것을 완화시켜주지요.  더불어 동맥에 쌓여있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므로 매일 마늘 한 쪽씩 먹으면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증가하겠지요.

 

2. 귀리(Oat) 밥 혹은 귀리 주스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귀리’는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밥에 넣어 먹거나 귀리의 가공품인 오트밀로 많이 이용됩니다. 

단백질은 쌀의 2배 정도이며, 라이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성인병 예방,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주고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귀리밥

 

귀리밥이 생각했던 것보다 거칠지 않고 꼭꼭 씹어먹으면 고소하고 천천히 먹게 되더라구요.  귀리는 동맥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심혈관 질환 및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쌀과 귀리의 비율은 7 : 3 정도가 적합하며 쌀과 함께 씻어 30분~1시간 정도 불린 뒤 평소보다 물의 양을 조금 더 넣고 밥을 지으면 된다~~~~고 유튜브에서 배웠는데 저희집은 질척한 밥을 싫어해서 그냥 물의 양을 평소와 같이 넣어도 지장이 없었어요.  저녁 설거지 끝내고 나서 담궈놓든지 아침밥 예약 버튼으로 패스~~~!

 

 

 

누가 좋다고 하면 사놓고 끝까지 안 먹는 버릇

 

 

*** 귀리 주스 / 귀리를 볶아 가공한 오트밀은 별도로 손질하지 않고 바로 뜨거운 물이나 우유에 섞어 먹으면 되는데, 오트밀을 더욱 고소하게 먹으려면 마른 팬에 약한 불로 살짝 볶아 이용하면 좋다.

 

먹고 마시고 살을 빼겠노라고 야심차게 구매하고 시작했는데 저 한 봉지를 다 못먹고 유통기한이 지나버렸네요.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사과

사과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팩틴이라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플라노보이드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심장마비에 걸릴 위험을 50%까지 감소시켜 준답니다. 아침 사과 못 먹은지 한참되었네요. 장마와 태풍때문에 비싸고 맛없고~~~

 

4. 견과류

견과류는 단일 불포화지방과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단일 불포화지방과 오메가-3는 동맥을 뚫는데 꼭 필요한 성분들입니다.  호두, 땅콩, 아몬드, 헤이즐넛을 챙겨 먹도록 합시다. 포만감도 주어 탄수화물을 덜 먹게 되는 잇점도 있지요.

 

5. 시금치, 상추, 근대 푸른 채소들

시금치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상추와 근대에 함유된 성분도 시금치 성분과 비슷해서 시금치와 비슷한 효과를 기대해도 좋습니다.

 

6. 그외도 계피, 강황, 은행잎, 당귀, 해바라기씨, 통곡물 ... 등

 

<음료 만들기>

1. 마늘우유

 

♬ 필요한 재료 / 우유1컵(250ml), 마늘 3쪽

※ 섭취방법 / 먼저 마늘을 얇게 편으로 썬다.  냄비에 우유와 마늘을 넣고 끓인 후 잠자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
♡ PS/ 커피부터 끊어야겠음. ㅠ

 

2. 골든우유

골든우유에 사용되는 재료는 강황,계피, 꿀, 아몬드 우유 등의 조합은 대체의학에서 종종 사용된다.  의사들도 즐겨 마신다는'천연소염제' 항산화 성분과 항염증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동맥이 막히는 것을 막아주고 몸속의 염증도 잡아준다. 물론 콜레스테롤도 당연히 잡아준다.

       

♬ 필요한 재료 / 강황 1 작은술(5g), 꿀 1숟가락(25g),  우유 1컵(200ml),

※ 섭취방법 / 우유를 끓여 꿀과 강황을 넣어 잘 섞어 마신다. 일주일에 3일 정도, 하루에 2회 마신다.

 

3. 카옌페퍼차 

카옌페퍼(이태리 요리할 때 향신료...)도 막힌 동맥을 뚫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혈의 순환을 개선하고 심혈관계 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혈관에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 필요한 재료 / 뜨거운 물 1컵(250ml), 카옌 페퍼 1작은술(5g)

※ 섭취방법 / 물을 끓여 한김빼고 카옌 페퍼를 넣고 잠시 식힌 다음 마시기 편한 온도가 되면 마신다. 2주간 하루에 두 잔씩 마시면 된다.

 

# 카옌페퍼 / 생칠리를 잘 말린 후 가루를 내어 만든다. 칠리는 북아메리카에 널리 자생하고 있는 허브의 일종이다. 옛날 텍사스 대초원에서 소를 방목하던 목동들의 요리사들이 씨를 여기저기 뿌렸다가 맛없는 고기로 식사준비를 할 때 고기의 맛을 감추기 위해 요리에 넣었다고 한다. 매운맛이 매우 강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카옌페퍼 [Cayenne Pepper, Peperoncino] (정통 이태리 요리, 2011. 1. 10., 한춘섭, 염진철)

 

 

4.  아마씨 차

아마씨차도 심혈관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마씨에는 알파-리놀렌산 같은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염 효과가 있다.  동맥을 깨끗하게 해 줄뿐 아니라, 동맥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해준다.

 

♬ 필요한 재료 / 뜨거운 물 1컵(250ml), 아마씨 2큰술(30g)

※ 섭취방법 / 아마씨를 물에 담궈 하룻밤 그대로 둔 다음 날 아마씨를 걸러내 물만 마신다.  공복상태에서 마시는 게 좋다. 한 달간 매일 한 잔씩 마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