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대쉬보드 커버(다시방 커버)- 여름 찜통 더위에 유용해요

by Happy Plus-ing 2020. 6. 22.
728x90

대쉬보드 커버(다시방 커버)- 여름 찜통 더위에 유용해요

 

 




일명 다시방이라고도 하는 ㅋ 대쉬보드 위를 덮는 덮개를 말하지요?
차유리 썬팅을 너무 시커멓게 하고 다니는 사람들을 이해를 못했던지라 카센타에 맡길 때에 너무 시커멓게 하지 말아달라 했더니 너무 또 투명하게 해 놨는데 이왕 다 해놓은 터에 제동을 걸기가 뭣해서 그냥 타고 다니는데 식구들이 볼 때마다 뭐라고 합니다. 작년 여름에 운전석 쪽 왼팔이 다 탔을 정도였어요. 썬팅도 다시 하고 대쉬보드커버도 하나 구입하려구요.

운전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햇빛 강한 날에는 대쉬보드에 난반사 돼서 눈부심이 발생하고요. 이게 시야를 방해해서 사고 위험성도 높습니다. 그리고 대쉬보드에 직사광선이 계속 가해지다보면 변형이 일어나기도 하고 열이 축적돼 차량 내부온도가 계속 올라가요. 여름철에는 진짜 찜통이 따로 없습니다. 섬유 재질로 차량 내부 공기 중의 먼지를 흡착하여 청결과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

 

 

대쉬보드커버는 다용도로 사용합니다. 먼저 난반사를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어요.

대쉬보드커버는 기본적으로 난반사 흡수와 실내온도 저감효과가 있어요. 사용해보면 있을 때와 없을 때 차이를 확실하게 체감해요. 오래 운전해도 전보다 눈이 더 편해진 느낌이고 여름철에는 확실히 온도저감 효과가 피부로 느껴지구요. 그리고 요즘은 원단 자체도 슈퍼소프트벨벳 원단이라고 해서 훨씬 좋아졌어요.
시각적으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고 차량 내부 먼지를 흡착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공기개선도 됩니다.
미세먼지 신경 쓰이는 분들은 필히 장착하는 걸 추천드려요. 새차 구입한 분들은 차량 인테리어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고요. 자녀가 있는 분들이나 햇빛에 민감한 분들, 호흡기가 예민한 분들은 기능성 목적으로 많이 구입한다고 합니다.

본래는 대쉬보드 위에 부착하여 흠집, 변형, 변색을 방지하는 용도지만, 인테리어를 위해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자외선이 강한 계절에는 대쉬보드 온도가 높아지는데, 이 때문에 변형, 변색이 발생합니다. 또한, 햇빛의 반사광으로 인해 운전에 방해 되기도 합니다. 대쉬보드 커버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서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자동차용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대쉬보드커버 (쇼핑용어사전)


 

말려있는 대쉬보드커버를 펼쳐서 테두리 부분을 잡고, 당겨 펴주세요.

 

 

차의 굴곡 부분에 맞추어 바느질 봉제선 라인을 한 번 접듯이 만져주세요



 

커버의 중심을 기준으로 좌측과 우측 간격에 맞춰 펼쳐주고 센터스피커나 송풍구 위치에 맞게 올려서
손바닥으로 정리하여 주세요

 

 

대쉬보드 커버 흘러내림 방지를 위해 고정클립으로 대쉬보드 틈 사이에 끼워서 꾹 눌러주세요




비슷한말 다른 뜻

대시보드[dashboard]

웹에서, 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능. 여러 종류의 웹 기반 콘텐츠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문서, 웹 페이지, 메시징, 미디어 파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화면에서 관리한다. 특징으로는 의사 결정과 작업 분석에 적절한 정보 제공과 사용자 및 그룹 관리가 용이하고, 무선 응용 통신 규약(WAP) 전화, 휴대형 PC 등 이동 장비 지원이 가능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대시보드 [dashboard]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