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스마트OTP 카드 등록하는 법 및 배터리 방전되었을 때

by Happy Plus-ing 2020. 6. 16.
728x90

스마트 OTP 카드 등록하는 법 및 배터리 방전되었을 때

저의 은행원 생활은 1980년 1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딱 40년 전이네요. 아 정말 세월이 언제 이렇게 흘렀나 모르겠어요. 아쉽고.... 다시 그 시절로 돌아간다면 지금보다 훨씬 나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었을까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그 시절 은행 직무에 대해서도 글을 쓴다면 몇 날 며칠을 쓸 수 있을 거 같아요. 보안이라는 개념도 잘 모르겠고 지금처럼 보이스피싱 같은 것도 전혀 없었기 때문에 다만 윗 어르신들이 은행 공금을 유용해서 잠깐 돌려막기를 하는 것은 직접 보았습니다만... 각설하고 보안카드 시대에 나이 많은 어르신들을 위해서 한번 작성해 올려봅니다. 아시는 분들은 패~~ 스!!!

 

1. 은행 보안카드 변천사 OTP 종류

 






 

 

2. 배터리가 방전되면 은행 영업점 가야 합니다.

OTP 보증기한은 발급일로부터 2년입니다. 보증기한이 만료되더라도 OTP는 계속 이용 가능하지만 배터리 소진으로 인한 응답 값 오류 및 인증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증기한 만료 전에 가까운 영업점에서 미리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교체하러 은행갈 때 소지해야 할 서류

+ 사업자- 본인, 본인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2년이 경과한 경우 재발급 수수료 5천 원
(사업자 공동명의로 되어 있다면 2명이 함께 동행해야 합니다.)
+ 개인 - 본인, 본인 신분증, 재발급 수수료 5천 원

 

 

3. 스마트 OTP 개인뱅킹 가입고객만 이용 가능합니다.






스마트 OTP는 NFC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접촉을 통해 인증 번호가 생성되는 OTP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대상 고객 / 개인뱅킹 가입고객(기업뱅킹 가입고객은 이용 불가)
* 발급 안내 / 스마트 OTP는 본인 확인서류와 스마트폰을 지참 후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 신청해야 함.

* 사용방법 /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미래테크놀로지-스마트 OTP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2) 스마트 OTP와 스마트폰 간 상호 등록(페어링) 후 등록된 스마트폰에서만 OTP 인증번호를 생성.
3) OTP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스마트 OTP앱을 실행 후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 일회용 PIN을 일회용 PIN 입력란에 입력.
4) 스마트 OTP와 스마트폰을 접촉하여 인증번호를 생성.
5)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6자리 숫자를 OTP비밀번호 입력란에 입력.
* 대구은행에서 발급한 스마트 OTP의 경우 스마트 뱅크 거래 시 일회용 PIN과 OTP 인증번호가 자동 입력.

 

 

 

4. 스마트 OTP카드 등록하기



 

스마트 OTP카드 등록하기

1. 스마트 OTP카드를 준비한 후 [시작]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스마트폰 뒷면의 접촉 안내 위치(상단, 중단, 하단)에 스마트 OTP카드를 접촉합니다.
(상단 => 중단 => 하단 순서로 접촉 위치가 안내됩니다)
3. "스마트 OTP카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알림 창이 표시되었다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5. OTP 생성

1. 앱을 실행하면 이용 금융기관 선택 및 일회용 PIN 입력화면이 나옵니다.
1-1 이용금융기관 선택란은 현재 이체(출금)를 진행하고자 하는 금융기관을 선택합니다.
1-2 일회용 PIN입력을 위해 입력창을 누릅니다.
2. 일회용 PIN입력을 위한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3. 이체 진행 과정 중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의 화면에 출력된 일회용 PIN 4자리 값을 확인합니다.
4. 3단계에서 확인한 일회용 PIN숫자 4자리를 입력합니다.
5. 금융기관과 일회용 PIN에 입력된 값을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스마트폰 뒷면에 스마트 OTP카드를 접촉합니다.
7. OTP 인증번호 6자리가 생성됩니다.
8. 이체 화면의 OTP 번호 입력란에 앱에서 생성된 OTP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 생성된 OTP 인증번호의 유효 사용시간은 최대 2분입니다. 시간 만료 시 재생성 알림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사용자 PIN 사용 설정 시, 6자리 사용자 PIN을 추가로 입력해야 합니다.

 

 

6. 타기관 OTP 등록

*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스마트 OTP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A은행 OTP로 B,C 은행들과 함께 쓰려면 B은행, C은행 창구를 한번은 방문해서 등록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7. 사고(분실) 신고 등록 및 해제

* OTP사고 신고는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 뱅크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사고신고 해제 시에는 반드시 영업점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