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100세 시대 건강한 생활

새싹 채소 효능-키워 먹는 즐거움

by Happy Plus-ing 2020. 6. 10.
728x90

새싹 채소 효능- 키워 먹는 즐거움


새싹 씨앗 종류대로 구매했어요. 사진에는 없는데 보리새싹, 알팔파, 브로콜리, 붉은양배추,무순, 적무싹,청경채...

새싹을 키워 먹어야 하는 이유 4가지

 

1. 안전하다/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정수,생수물로만 키우기에 안전합니다. 직접 키우기 때문에 확신할 수 있고 유통과정이 없기에 신선하게 그때그때 먹을 수 있습니다.


2. 영양이 많다/ 새싹은 어린 식물로 다른 어떤 시기보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효소, RNA, DNA 등이 많습니다.  특히 배추과 식물에는 설풀라펜(Sulforaphane)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소화가 쉽다 / 새싹은 원소 형태로 영양소가 존재하며 효소가 충분해 소화력이 약한 사람들도 쉽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4. 경제적이다 / 씨앗과 재배용기만 있으면 다양한 새싹을 키워 먹을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채소를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며 제때 물을 갈아주는 작은 노력만이 있으면 가능합니다.

 

 

 

 

 

 

 

 

모종판 6칸짜리 부족할까 걱정했는데 2식구 먹기에는 딱 좋아요. 하룻 밤 물에 담궜다가 아침에 물 교체하고 잠기지 않게 정수기 물 붓고 씨앗 종자 올려서 식탁아래 어두운 곳에 고이 모셔두었는데 3일째 부터 쑥쑥 자라네요. 채광이 밝은 곳 안된답니다. 저는 뚜껑이 있는 모종판을 샀고 식탁 아래 두었으니 잘 크네요.  참고로, 싹이 틀 때 뽀얀 솜털같은 것들이 달려있는데 곰팡이가 아니고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사흘 째 모습이에요.

 

 

 

 

 

오늘 아침에는 닭가슴살 샐러드로 맛있게 먹었는데 소스가 오리엔탈 .... 소스, 키위 소스, 레몬?????

종류대로 다 샀구요. 그 중에서 저는 냉채용 겨자소스로 맵싸하게 먹으니 제일 좋은 거 같아요.

 

 

 

 

 

새싹들의 효능 알아봅니다.

 

1. 브로콜리 새싹

보라색 싹 브로콜리의 머리는 데치면 아삭아삭한 질감과 약간 쌉쌀하고, 철분 맛??? 뒷맛이 남는다.  부드러운 줄기는 그보다 달콤하다.  노화를 늦추고 암을 예방하고 황산화 비타민인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C가 레몬보다 2배나 풍부하단다. 미국에서는 대표적인 암 예방 식품으로 꼽힌대요.

 

2. 알팔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섬유소가 풍부해서 변비, 대장암을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대요. 특히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아서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하니까 열심히 먹어줘야겠네요. 

 

3. 무순, 적무싹

열을 내리고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요. 특히 무순은 소화흡수를 도와준다고 해요. 비타민A가 우유의 4배,  비타민C는 우유의 29배@.@ , 칼슘은 감자의 10배나 ??? 진짜에요??

 

4. 새싹보리

녹색의 새싹보리는 비타민, 미네랄,아미노산등 45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있고 다 큰 보리보다 영양분이 100배나 많이 응축되어 있답니다.  보리는 오곡 중에도 특히 혹독한 겨울을 나는 식물이잖아요. 어릴 때 보리 밟기 행사도 있었어요.

우리 몸속의 염증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피를 깨끗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식물입니다.

비만개선, 혈중지질개선, 특히 고지혈증이 있는 나같은 할매는 필수 식물이네요.

 

그런데........ 새싹보리분말이 시중에 판매가 많이 되잖아요.  그쪽 말 들어보면 보리는 실내에서 자라면 번식하는 과정중에 습도 때문에 곰팡이균이 생길 수 있고 노지에서 키우면 흙이 오염되어 있을 수 있다고 하면서 동결건조분말을 추천한다고 하니까 고민을 해보고요.

 

 

 

 

옥션/아침농산 홈에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