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100세 시대 건강한 생활

생강의 주요 효능, 생강탕

by Happy Plus-ing 2020. 2. 6.
728x90

생강의 주요 효능, 생강탕

 

동양의학에서 자주 쓰는 백 수십 가지 처방의 70~80%에 생강이 들어간다.  동양의학의 중요한 원천인 중국의 의서 [傷寒論]상한론은 생강에 대해 다음과 말하고 있다.  '몸을 덥혀 -혈액순환을 돕고 이를 통해 - 모든 장기의 기능을 활발하게 한다.  몸속의 과도한 체액(수분의 정체)를 제거하고 기를 열어 [기의 정체를 풀고].......'  현대 약리학도 뒤늦게나마 생강의 유효 성분과 체내에서의 작용을 밝혀냈다. 그에 따르면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gingerol), 쇼가올(shogaol) 등은 혈액순환과 이뇨 작용을 촉진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발한 작용을 한다.

 

728x90

 

생강의 주요 효능

* 몸을 덥혀 땀을 내고 혈액과 체액의 흐름을 좋게 한다.
* 소변을 잘 나오게 해서 몸속의 과도한 수분을 배출한다.
*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서 기력을 높이고 우울한 기분을 밝게 한다.
* 혈소판의 응집력을 떨어뜨려 혈전 형성을 예방,치료한다.
* 평소에 자주 생강을 먹으면 신장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도 따뜻해진다.



이같은 효능이 있는 생강을 간편하게 음료로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생강홍차이다.  생강 홍차는 생강과 홍차, 흑설탕 혹은 꿀로 만든다. 홍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카페인 성분이 이뇨작용을 한다. 여기에 미네랄이 풍부한 흑설탕(또는 꿀)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양 강장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평소에 생강 홍차를 즐겨 마셨더니 냉증이나 고혈압, 변비, 설사, 부종, 비만, 우울감 등 수독에서 비롯된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사람이 많다.  생강 홍차가 몸속에 고인 불필요한 수분이 원활히 배출되도록 돕기 때문에 메마른 세포가 차츰 수분 흡수력을 회복해 노화도 느려진다.



 

생강탕

생강탕은 발한 작용이 강해서 몇 모금 마시다 보면 몸이 따뜻해지고 땀이 난다.  마치 뜨끈하게 목욕할 때처럼 기분좋게 땀이 나기 때문에 한번 마시면 다시 찾게 된다.  생강탕을 마시면 몸속의 불필요한 수분이 땀과 함께 배출되기 때문애 세포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이를 통해 항노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초기 감기나 생리통, 어깨 결림이나 통증, 복통 등에도 효과가 좋다.  바쁠 때는 시판 제품을 이용해도 되지만 되도록이면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들어 마셔보자.

 

https://ckj3300.tistory.com/1009 생강청 만들기 생강술

 

생강과 강황/이미지 구글에서

 



생강청 구입으로 선교의 기회를

 

 

봉화 동면교회(뷰)


저는 경북 봉화 산골짜기에 노인 몇 분 안계신 미자립교회 사모입니다. 생계를 이어나가고 경제적으로 자립을 하고자 여러가지로 애써보았지만, 여전히 주변의 도움이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하고 있는 일을 알리고자 문자를 드립니다.   현재 무농약으로 생강을 직접 재배하여 생강청을 만들어 팔고 있습니다. 생강의 좋은 점은 누구나 잘 알고 계실겁니다.  환절기에 감기 예방에도 좋고 실제로 생강청을 구매했던 분들 중에서 차가웠던 몸이 따뜻해졌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생강청은 원액을 조금 넣고 끓인 물만 부으면 되는 거라서 매우 편리하고, 좋은 원재료와 저희만의 레시피로 일반 가정에서 만든 생강청과 맛이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카페에서 취급하셔도 좋고 교회에서 성도님들과 교제하실 때도 좋을 거예요. 판로를 찾지 못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동면교회(담임목사 장동업)경북 봉화군 재산면 두들마길 17-3/ 문의 010-2357-4001 (문미숙 사모)

위 내용은 교단 신문에 기고한 동면교회 사모님의 글입니다. 한 병씩 사서 가정에 두고 드시면 건강에도 좋지만 하나님 나라에 귀하게 사역하시는 미자립교회를 작은 성의로 함께 동참하실 수 있고 사모님이 더 힘내서 목회를 내조하실 수 있을 거 같아서 제맘대로 한번 올려봅니다. 귀한 사역에 동참하실 분은 연락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