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TV 연예 시사 정보

오징어 게임은 실화다? 파룬궁이란?

by Happy Plus-ing 2022. 1. 21.
728x90

오징어 게임은 실화다? 파룬궁이란?

 

전 세계 1억 가구 이상이 시청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오징어 게임'은 극한의 상황에 부닥친 인간 군상을 보여주며 많은 시사점을 준다.  456억 원이라는 막대한 상금을 얻기 위해 서바이벌 게임에 뛰어든 456명의 참가자는 주어진 게임을 치르면서 하나 둘 목숨을 잃는다.

 

특히 극 중에서 게임에서 패배하거나 사망한 탈락자들의 장기를 강제로 적출하는 장면은 인간이 얼마나 사악해질 수 있는 지를 극명하게 보여준다. 의료사고로 궁지에 몰린 의사는 게임에 참가하게 되고, 게임 진행 요원과 결탁해 탈락자들의 장기를 은밀히 적출한다. 진행요원들은 아직 목숨이 붙어 있어 장기를 적출할 수 있는 탈락자들을 관에 옮겨 실으면서 적출하는 흔적을 CCTV에서 지워 비밀을 유지하며, 일부 요원은 의사가 장기를 적출하는 것을 돕는가 하면 적출된 장기를 외부로 반출한다.  하지만 의사를 포함해 악행에 동참한 이들도 결국은 차례로 죽어 나간다.

 

 

 

 

 

이 장면은 실제로 중국에서 20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사건과 놀랍도록 유사하다. 영화보다 더 잔인한 현실이 어떻게 중국에서 일어나게 되었을까?

 

 

728x90

 

 

 

 

'중국에서 강제로 장기를 적출한다고?

설마 했던 소문은 사실이었다.

2000년부터 중국에 가면 언제든 장기를 이식받을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장기 기증이 1년에 수십 명 미만에 불과한 중국에서 과연 어디서 장기를 구해온 것인지 의문이 제기되었다.

2006년부터 목격자들의 제보와 중국의 이식 병원을 대상으로 한 전수 조사를 통해 중국 공산당이 파룬궁 수련인의 장기를 강제로 적출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중국공산당은 1999년부터 파룬궁을 탄압하면서 수련인들을 불법으로 체포해 수감시설에 감금한 뒤, 중국 전역의 이식 병원에서 수요가 발생하면 장기를 강제로 적출해 공급해왔던 것이다.  여기에는 군병원을 비롯한 600개 이상의 병원, 감옥, 공안 등이 총동원되었다.

 

 

강제 장기적출 진행과정

양심수 불법 감금 → 혈액검사 데이타 구축 →  주문 접수후 장기 적출 →   불법 이식후 시신 소각

 

2016년 캐나다 전 국무장관 데이비드 킬고어 등이 결성한 국제조사단은 보고서에서 강제 장기적출로 최소 수백만 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추산했다.  2019년 런던 '중국재판소'는 중국에서의 '강제 장기적출'이 사실이라고 판결했다.

 

 

중국공산당은 왜 파룬궁을 탄압할까?

1970년대부터 중국에서 기공(*맨 아래 설명)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1992년 처음 대중에 공개된 파룬궁은 큰 반향을 일으켰다.  1998년에 이미 7천만 명(중국정부 집계) 이상이 파룬궁을 수련해 당시 공산당원 수를 넘어섰고, 1999년 당시 국가주석 장쩌민은 파룬궁에 대한 강한 적개심과 질투심을 드러내면서 탄압을 감행한다. 

 

당국은 언론을 총동원해 탄압 시작 6개월 만에 파룬궁을 비방하는 가짜뉴스 30만 건을 보도하고, 정당한 사법 절차 없이 전역에서 파룬궁 수련인을 불법 감금해 고문과 구타를 감행했다.

 

 

1,2차 세계대전보다 많은 사망자

중국공산당 '살인의 역사'

1950~60년대, '대약진'과 대기근으로 수천만 영 아사

1960~70년대, 문화대혁명으로 수십만~수백만 명 살해

1980년대 천안문 학살

1990~ 현재, 파룬궁 탄압, 소수민족 및 종교인 탄압

 

국제사회 '파룬궁 탄압 중단하라'

세계는 앞다퉈 마그니츠키법(인권탄압자)에 대한 국적 불문 처벌)을 통과시켰으며, 미국은 파룬궁 탄압에 가담한 중국 관료의 입국을 금지하고 자산을 동결했다.

미국, EU, 캐나다 등 각국 의회와 정부는 파룬궁 탄압과 강제 장기적출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과 성명서를 잇달아 내놓았다. 공산당에 환멸을 느낀 중국인은 공산당 탈퇴를 선언하고 있으며, 전세계탈당센터(www.tui-dang.org) 가 접수한 누적 탈퇴 회원은 현재 3억8,500만 명을 넘어섰다.

 

 

파룬궁이란?(기공)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이들이 파룬궁(法輪功)으로 알려진 파룬따파(法輪大法)를 통해 건강을 찾았다고 전해집니다. 파룬궁은 우주의 최고 특성인 '진선인(眞善忍)'을 기준으로 다섯 가지의 간단한 동작을 통해 몸과 마음을 함께 수련합니다.

 

- 논문 '말기 암에 걸린 중국 파룬궁 수련자에 대한 관찰 코호트 연구', 미국임상종양학회 저널(2016)

- 논문 '파룬궁 수련에 의한 면역증강 효과', 학술지 Oriental Pharmacy and Experimental Medicine(2002)

이 자료는 한국 파룬궁 수련인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자료입니다.

 

 

넷플리스 오징어게임 장면 중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