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토스 증권, 공짜 주식받은 김에 카카오 뱅크 증권까지 가봅니다*

by Happy Plus-ing 2021. 6. 7.
728x90

토스 증권, 공짜 주식받은 김에 카카오 뱅크 증권까지 가봅니다.*

 

 

토스 증권, 주식 2주 낚싯줄에 걸려들었습니다.

'토스'라는 앱이 있다는 것은 얼마 전부터 알고 있었고 지난 구정 때 아이들이 용돈을 토스로 송금했다는데 사용법을 모르겠어서 그냥 비상금이다 생각하고 신경 쓰지 않았는데 요즘 심심찮게 '토스, 토스,.....' 송금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등{요즘 히트 치는 'ㅋ ㅋ ㅇ 뱅크가 긴장할 정도로} 심상치가 않네요. 때마침 지난 4월인가부터 토스가 공짜 주식 증정 이벤트를 시작했고 아이들도 재미 삼아 주식을 받았다고 자랑하더니 친구 추천으로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저도 얼떨결에 2주를 받았습니다.

[S 머니 뉴스 발췌]
토스증권으로 지급받은 1주 수익률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토스증권이 지난 4월 '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로 지급한 주식 종목 23개 중 6개 종목을 제외한 나머지 종목들이 모두 상승했습니다.


랜덤이긴 하지만 공짜로 뭘 준다고 하면 양잿물도 마다하지 않는다지요. 실제로 삼성** 1주를 공짜로 당첨받은 사람이 환한 얼굴로 자랑하는 바람에 밑져봐야 본전으로 아들이 시키는 대로 신분증 사진 찍어 제출하고 인출될 수 있는 사용하는 계좌를 연결했더니 진짜로 2주를 받았는데 우량주를 받았어요 저도~~~.

자타가 공인하는 어당팔인 제가 4만 원을 질러봤는데 이게 먼일??? 매일매일 오르더니 일주일 만에 3만 원이 올랐고 오늘은 첫날 투자하던 날보다 80% 수익률이 발생했어요. 팔 수도 있어서 되팔면 3만 원이 부수입이라는 소리죠?? 어랏??? 40만 원 질렀으면 일주일새에 30만 원, 400만 원 질렀으면 300만 원을 벌 수 있었다는 말인데~~~ 햐 요것 봐라 재밌네!!!!!! 이렇게 해서 [영끌] 망한 사람 여럿 봤으니 나는 요기까지!~~~~~~
[추가 기록/ 하룻밤 자고 나니 거의 원상 복귀되어 있네요. ㅋ 하룻밤의 꿈이었잖아요]

 

 


토스 앱의 주식계좌 잔액 보는 방법--->>Go Go!!!

토스 앱을 들어가면 토스 머니도 있고 토스 증권계좌도 있어서 헷갈리지요? 토스 머니는 기존 사용하던 입출금 송금 가능한 계좌인 것 같고 이번에 맨 아래 주식이라는 아이콘을 눌러서 새로 생긴 토스 증권계좌가 보이네요.



토스 증권 계좌 잔액 보기를 누르면 맨 상단에 있는 금액이 현재 내가 투자한 주식과 주문 가능한 금액과 구매 신청해 놓은 대기 중인 금액이 모두 합산된 금액이 뜹니다. 구매 대기 중은 구매를 신청했는데 아직 말 그대로 결제되기 전 대기상태라는 말이고요. 아직은 현금화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구매 취소를 누를 수 있으니까요.


* 주식 : 현재 나의 주식 거래내역 및 판매 수익등을 볼 수 있음
* 주문가능금액 : 주식을 주문(구매)할 수 있는 현금액
* 구매 대기중 : 구매 신청을 했으나 아직 결제가 안된 상태임. 기다리는 중에 시세가 더 오를 수도 있으니 주문 가능금액에 잔고가 좀 넉넉해야 안전하게 결제가 됨.

제가 첫 날 아무도 모르게 혼자서 4만 원을 구매한다고 결재를 했는데 당장 구매가 되질 않았고 그 다음날 오후까지 기다려야 했는데 어제보다 시세가 올라서 구매에 실패를 했어요. 주식시장에서는 '3일 결제제도' 라는 것이 있는 것을 몰랐으니 참 약았다.... 토스에서 고객의 잔돈을 하루 이틀 껴안고 이자놀이를 하나 이런 생각까지도 할 수 있거든요. 만약에 구매 주가 하락했으면 구매가 가능했을 텐데 단돈 10원이라도 올랐다면 잔액 부족이 되니까 구매 실패로 뜨더라고요. 주식이라는 게 하루에도 분초 단위로 가격이 오르락내리락하더만요.

주식은 거래일 이틀 뒤인 3일째에 결제가 진행된다고 해요. 가령 월요일에 주식을 구매했다면 수요일에 결제가 되고, 월요일에 판매를 했다면 수요일에 계좌로 판매금이 입금이 되는 거래요. 돈이 급하다고 덜렁 팔아도 오늘 내 통장으로 입금이 되지 않는다는 얘기예요. 이때 주말과 공휴일 등은 제외하고 계산한답니다.
ㅡ실제로 그러한지 어제 2백 원 하락한 주식을 판매한다고 올려놓았어요. 환입이 언제 되는지 확인해보려고요.ㅡ


주식이 거래되는 과정

 

주식 용어 알아볼까요?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라는데~~


- 코스피(KOSPI) : 한국 종합주가지수. 대기업 주식이 거래되는 주식 시장
- 코스닥(KOSDAQ) : 제2의 주식거래소. 중견, 중소기업의 주식이 거래되는 주식시장
- 예수금 : 주식 거래를 위해 증권사 계좌에 넣어 놓은 돈. 즉 투자금액
- 증거금 : 주식 매매를 위한 계약금
- 미수금 : 주식 매수 대금의 미납금. 즉 증거금을 제외한 외상
- 호 가 : 현재 거래되고 있는 가격

주식은 정보싸움입니다.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주식을 공부할 방법도 다양해졌습니다. 카카오TV에서 방영하는 '개미는 오늘도 뚠뚠' 은 주식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초보자를 위한 경제용어 설명과 함께 주식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예능뿐만 아니라 주식 입문자를 위한 유튜브 영상도 많아요. '슈카 월드' , '삼 프로 TV'-경제의 신과 함께' 같은 주식 채널이 있습니다.


이왕 맛본 김에 카카오뱅크에서 자주 보던 증권, 주식도 한번 들어가봅니다.

 


KB증권 주식계좌

6월 30일까지 최초 신규고객에게 주는 혜택
*개설축하금 5천원 + 투자관리서비스 3개월 무료 + 위탁거래수수료 5년 혜택

 


NH투자증권 NAMUH 주식계좌
6월 30일까지 최초 신규고객에게 주는 혜택
미국주식 랜덤/5달러 + 위탁거래 수수료(국내) 평생 우대 + 위탁거래수수료(해외) 22년 3월까지 우대.

 


한국투자증권 BanKis 주식계좌
6월 30일까지 최초 신규고객에게 주는 혜택
국내/해외주식 (택1) + 위탁거래 수수료(국내) 평생 우대


덮어놓고 덤빌 일은 아닌 것 같고 주식도 공부해서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을 터... 그리고 우선 먹고살아야 하고 그래도 여윳돈이 좀 있으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재테크를 하는 것이지 일단 너무 여유가 없으니~~ 하고 포기하려는데 퍼뜩 생각나는 게 국민연금 수령일이 다가오잖아요. 국민연금 조기 수령하러 가야겠어요. 쓩~~~~~~~~






[아래는 기사 발췌입니다]
'주식 1주 선물 받기' 이벤트로 역대급 돌풍을 일으켰던 토스 증권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토스증권으로 지급받은 1주 수익률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서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토스증권이 지난 4월 '주식 1주 선물 받기' 이벤트로 지급한 주식 종목 23개 중 6개 종목을 제외한 나머지 종목들이 모두 상승했다.

이벤트 첫날인 4월 12일부터 이날 종가 기준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종목은 티웨이항공이다. 티웨이항공 주가는 58.9%까지 치솟았다. 이외에도 인터파크(44.1%), 삼성엔지니어링(41.5%), 대우건설(32.4%) 등도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앞서 토스 증권은 지난 4월 12일 '주식 1주 선물 받기' 이벤트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본격적으로 이벤트가 입소문을 탄 마지막 사흘간(14일~16일) 계좌를 개설한 고객만 152만 명에 달했다.
폭발적인 인기에 토스 증권은 지난달 18일 이벤트 2라운드에 나섰다. 23개 종목을 담았던 1차 때와 달리 2차 때는 30 종목이 지급됐다.
토스 증권 관계자는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포함해 투자자에게 익숙하면서도 차트 흐름상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을 꼽았다"며 "다만 거래량이 너무 작거나 권리 발생이 예정된 종목은 불포함했다"라고 설명했다.
2차 이벤트에서 지급한 종목들 역시 쏠쏠한 수익률을 거두고 있다. 2차 이벤트 첫날인 지난달 18일부터 이날 종가 기준 이벤트로 지급한 주식 종목 30개 중에서는 IHQ(-2.4%), 맘스터치(-1.1%) 한솔홈데코(-0.8%) 등 7 종목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세다.

토스가 준 공짜 주식이 잘 나가자 일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토스 매매법'까지 등장했다. 토스 매매법이란 토스가 선정한 종목들 위주로 투자하는 방법이다. 한 개인 투자자는 "처음에 티웨이항공을 받고 실망했는데 수익률이 20%가 넘어가고 있어 그때 그 가격으로 더 살걸 후회하고 있다"며 "토스가 내가 하는 투자보다 나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투자자는 "최근 토스 매매법이 화제라는 소문을 듣고 이전에 받은 대한해운 종목을 따로 추가 매수했다"며 "현재 수익률이 10%가 훌쩍 넘어 대박 났다"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머니 S 안서진 기자|입력 : 2021.06.04 17:25]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