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100세 시대 건강한 생활

항산화커피와 초콜릿이 간질환에 좋다고? 엔젝타커피 소개할께요~

by Happy Plus-ing 2021. 5. 12.
728x90

항산화커피초콜릿이 간질환에 좋다고? 엔젝타커피 소개할께요~

 

커피를 못 끊어 고민인 사람들에겐 희소식!

적당량의 커피는 간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지방의 축적을 막고 염증을 감소시켜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클루타치온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만성 간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도 간병변증과 영구 간 손상 위험을 낮추어 주고 염증과 간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더욱이 강력한 항산화커피는 안토시아닌, 미네랄, 클로로겐산의 효능이 있어서
항염, 항바이러스, 노화방지,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고,
심장질환, 혈당조절, 만성염증,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줌.
체중조절, 다이어트에 도움, 피로회복과 면역력 도움.
혈관건강에 도움,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산화(엔젝타)커피 1년 마신 후기입니다.

요즘 마시고 있는 커피입니다. 작년에 회사로 커피 홍보팀이 나왔는데 그때는 다단계로 치부하고 열심히 설명하고 있는 영업팀장의 말을 대충 흘려 들었습니다. 그런데 저 커피 보틀 하나 단가가 5천원인가 하는데 뜨거운 물을 부어도 쪼그라들지 않는 아가들 젖병과 같은 소재의 보틀을 2개나 서비스로 주는 바람에 몇 개 구매했는데요. 스틱 한 개를 1/2 혹은 1/3만큼만 보틀병에 넣고 뜨거운 물을 약간만 넣어 녹인 후에 정수기 물을 가득 담아 보리차처럼 마시고 있습니다.

 

 
 

저는 몇 십년동안 믹스커피 소위 다방커피만 애용하여 주구장창 하루 왼종일 마시던 사람이었고 몸무게가 60kg에 육박하던 중년인데요. 최근에 아이들이 거실에 체중계를 사다놓고 오며가며 자기들 몸무게를 체크하고 있길래 저도 아무도 몰래 살짝 올라가봤는데 세상에나 5kg가 빠졌어요. 하도 신기해서 체중계가 고장이 났나? 바닥이 고르지 않나? 왜 빠졌을까? 달라진 내 생활습관이 뭐지? 스트레스를 받았나? 뭐지뭐지??? 했는데 마침 생각나는 것이 작년 **커피 홍보팀에서 다이어트 커피라고 그렇게 목청높여 부르짖던 모습이 생각이 났어요.


쿠* 에서도 옥* 에서도 판매를 하더군요. 30포에 5만원 가까이 하는 걸 보니 그리 싼 커피는 아니네요. 맛은 커피 전문점이나 테이크아웃에서 맛보는 아메리카노 딱 그 맛이에요. 더 희석시키면 탄 누룽지 숭늉맛이지 뭐 원래 커피맛이란게? 커피를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하면 더 마시고 싶은 욕구가 올라오잖아요. 일하면서 수시로 맛도 모르고 마셔대던 그 커피를 이젠 몸을 생각하면서 줄이면서 맛을 음미하면서 마시려고 합니다.

 

 

커피와 함께 하면 더욱 맛있고 영양이 좋은 간식들을 알아봅니다.

 

▒ 초콜릿

 


블랙커피와 초콜릿은 상호 보완 관계에 있습니다. 이러한 맛의 조화는 자연스럽게 모카커피와 같은 커피제품을 개발하게까지 만들었지요. 커피의 약간 씁쓸한 탄맛과 카라멜 향이 달콤한 초콜릿과 어울리면서 특이한 조화를 이루는데 초콜릿 케이크 또는 초콜릿이 들어 있는 패스츄리 등을 함께하면 더욱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견과류

 
 

 

커피는 고소한 견과류와 잘 어울립니다. 견과류란 땅콩,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등을 일컫습니다.
견과류는 콜롬비아산 커피, 과테말라산 커피, 브라질산 커피 등과 함께하면 그 풍부한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땅콩과 호두를 같이 즐길 수도 있지만 견과류가 들어간 빵과 패스츄리 등을 함께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명물 호도과자도 커피와 함께 즐기면 좋습니다.
 
 

▒ 제철 과일

제철의 과일과 커피는 잘 어울립니다.
싱싱한 딸기가 올라간 생크림 케이크와 커피 한 잔 생각만 해도 잘 어울리는 매치.
레몬이나 라임 등은 커피와 함께 하면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하고 입 맛도 찾게 해주지요.
애플파이 등도 커피와 함께 하는 전통적인 아이템이고 허브도 커피와 잘 어울립니다.
요즘 많이 생기는 허브 전문점이 커피 전문점과 복합점 형태를 띄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는 않겠지요.

 

▒ 버터와 치즈

버터 크라상과 커피는 환상의 조화를 이룹니다. 약간의 기름진 맛과 커피의 신맛이 오래된 조합의 하나인데요. 치즈케이크 한 조각과 커피 한잔도 베스트셀링 아이템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페어링(pairing) 아이템입니다. 음식 잡지의 표지에서 자주 소개되는 낯설지 않은 사진들이 그 이유이기도...

 

▒ 우유

뭐니 뭐니 해도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식품은 우유입니다. 오래 전부터 커피에 우유를 섞어서 마시는 방법이 유행했는데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오레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죠. 물론 소매점에서 판매하는 커피우유도 맛있습니다.
과학적인 측면으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커피의 부정적인 측면 중 하나로 알려진 칼슘의 분해를 방해하는 요인에 대해서 우유는 완벽한 보완제 역할도 해주고 우유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슘이 이러한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우유에 들어 있는 유당으로 인해 부드러운 맛까지 느낄 수가 있으니 이처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 또 있을까요.
커피와 어울리는 음식은 이 밖에도 많이 있지만 개인의 입맛에 따라 나름대로의 베스트 페어링(best pairing)을 개발해 보는 것도 일상에서 추구해볼 수 있는 즐거운 생활의 발견 중 하나일 것입니다.

 
 

& 커피의 부작용도 간과하면 안되겠지요?

우리들 젊었을 적에는 임신한 산모가 커피를 마시면 얼굴이 새까만 애기가 태어난다고 하는 낭설이 있어서 저는 임신한 것을 알게 된 싯점부터 출산할 때까지 커피를 입에 대지도 않았습니다만 우리 아들은 까무잡잡한데요. 본인 말로는 축구를 하도 많이 해서 자연스럽게 피부착색이 된 것이라고 합니다만...


커피를 마셨다면 2배의 물을 천천히 마시면서 입을 헹굴 겸 마셔주면 좋습니다.
갱년기 여성들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는 여성들은 우유로 꼭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
커피는 식전 공복, 특히 모닝커피는 위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식도염이나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공복 커피를 자제하십시오.
커피는 아침과 점심 사이, 점심과 저녁 사이등 식간에 마시면 되겠습니다.
커피는 불면증이나 공황장애 등 신경계에 예민한 분들은 좋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피를 마시고 싶은 욕구를 채워야겠다면 가능하면 믹스 커피를 자제하시고 항산화커피를 마실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글은 엔** 커피 홍보물에 있는 내용입니다)

1️⃣ 엔젝타 시그니처블렌드 항산화 커피입니다.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커피

✅볶지않은 커피
커피베리열매 성분
1팩 30봉지 하루 1잔 한 달 용량

2️⃣ 엔젝타 라이트블렌드
가르니시아 성분이 들어있어서
하루1잔 마심으로 체지방분해와 다이어트에 효과적!!!
커피인데 건강기능식품으로 등재!!!

✅볶지않은 커피
커피베리열매 성분
체지방감소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