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네이버 웨일로 내 컴퓨터가 날개를 달았어요

by Happy Plus-ing 2021. 1. 30.
728x90

네이버 웨일로 내 컴퓨터가 날개를 달았어요

 

웹 콘텐츠에 최적화 된 '웨일 모바일 브라우저'를 만나보세요.

영상,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으며 귀찮은 악성광고까지 차단해주어 최적의 환경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안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웨일 홍보글이구요.  제가 느낀 점을 말씀드릴께요.

 

윈도우XP, 윈도우7 등 지원이 드디어 2020년 1월 14일 공식 지원 종료되었으며 오피스2010도 곧 종료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쓰던 컴퓨터는 그냥 사용은 할 수 있으나 바이러스로 부터 보호해 줄 수는 없다고 컴퓨터를 부팅하기만 하면 뜨던 화면들이 이젠 뜨지도 않고 언제 어느 순간 자료들이 날아가버릴지 불안하니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PC가 이전 버전의 Windows(예: Windows 7 또는 Windows 8.1)에서 Windows 10으로 이동됩니다. 업그레이드는 기존 장치에서 수행되지만 Microsoft는 최신 기능과 향상된 보안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새 PC에서 Windows 10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업데이트하면 현재 Windows 버전의 보안 기능이 개선되며 가장 최근 기능을 갖추게 됩니다.  컴퓨터 회사는 새 컴퓨터를 3~4년 정도 사용하면 그 이후는 수리비가 더 든다며 새 컴퓨터로 교체할 것을 권장하지만 우리집 컴퓨터는 5년이 훨씬 넘었습니다. 

 

몇달 전 퇴사를 하고서 약간의 여유가 생겨서 요즘 블로그를 열심히 하는데요. 역시 윈도우7인 우리집 컴퓨터로는 아무래도 뭔가 불안한게 확실합니다.  문서를 작성하고 블로그에 새 글을 올리면 항상 맨 아랫 줄에 MSXML 3.0 추가 기능을 실행합니다. ==> 라고 뜨고 그 옆에 허용?  모든 웹사이트에 허용?  뭐 그런 글 박스가 항상 뜹니다.  그냥 무시하고 글을 올리면 구글에서 광고크롤러 오류가 있다고 수정하라고 알림이 계속 옵니다.  그래도 무시합니다.  원인을 모르기도 하고 시간도 없으니 그냥 내 취미생활이니까 구글에서 수집을 해 가든 말든 내 알바 아니고..... 라고 무시를 하려고 하니 왠지 아쉽잖아요.  

 

그런데 며칠 전 이 현상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획기적인 방법을 알아냈잖아요. ㅎㅎ

 

 

 

 

 

바로 바로 네이버 웨일!!!

집에서 놀고 있는데 구 사장님이 2020 부가세 확정신고 부탁을 하셨어요.  더불어 세금계산서 발행도 몇 건 해달라고요.  직원을 채용하지 않고 야금야금 나를 요렇게 부려먹을 속셈인가봐요.  어쨋든 국세청 홈택스를 열어서 늘 하던대로 식은 죽 먹기지 ~~~~~ 그까잇꺼..... 그랬는데 세금계산서 발행 마지막 단계에서 뭔가 더이상 진전이 안되는거에요.  십 몇년을 해 온 일인데....아마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새로 다운로드를 하든지 홈택스 고객센터를 통하든지 하면 해결될테지만 사양이 낮은 컴을 쓰는 티를 내고싶지않아 전전긍긍하다가 이참에 컴퓨터를 새걸로 바꿔야겠다고 그래야 내가 재택근무라는 걸 할 수 있겠다고 우리집 대장에게 말했더니 당신 퇴직금으로 사면 되겠네.... 그러죠.  딸아이가 "엄마, 내 사무실 컴에 네이버 웨일로 일하는데 진짜 빠르고 좋더라.. 그거 한번 깔고 홈택스 해 보라마"  "고~~~~래? " 귀가 번쩍, 눈은 똥그랗게, 고개는 45도 각도로 긴가민가하고서 네이버를 열었어요.  여러분도 네이버를 열어보세요. 왼쪽 제일 윗쪽에 네이버 옆에 작은 영어로 웨일 이라고 있지요? 고거 클릭하고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진짜 홈택스도 해결했구요. 블로그에 글만 클릭하면 맨 아랫 줄에 뜨던 그 이상야시꾸리한 말들도 안떠요. 진짜에요. 

 

 

 

 

 

 

 

 

 

 

 

 

 

 

 

 

 

 

 

 

스포츠 중계를 보다가 문득 쇼핑을 하고 싶잖아요?  혹은 뉴스를 보다가 궁금한 것이 생겨 검색창을 이용해야 할 때도 있었잖아요.  그럴 때 매번 번거롭게 영상을 중단하고 창을 옮겨다녔잖아요.

​웨일의 PIP 기능을 이용하면 동영상을 상단에 고정해두고 아래에선 자유롭게 웹서핑이 가능하답니다!

(동영상 PIP 재생 기능은 기본 ON 상태로 제공되며, 설정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