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외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통장 개설하고 환율 우대받기*

by Happy Plus-ing 2020. 12. 28.
728x90

외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통장 개설하고 환율 우대받기*


오늘의 환율에 일희일비하는 편인가요? 계속되는 달러 하락세로 달러를 싸게 사두려는 목적으로 달러예금이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언젠가는 달러 값이 오를 것이고 많이 가질수록 많은 환차 이익을 남길 거라는 기대감 때문에 투자를 목적으로 사재기를 하는 것이겠지요.
원래 외국돈에는 관심1도 없었지만 요즘은 외국에 근무하는 아들도 있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비가 쥐꼬리만큼 들어오는게 있는데 새로 계좌개설을 하지 않고 귀찮아서 일반 보통예금 계좌를 등록했더니 은행에서 수수료를 10% 가까이나 떼가고 거기다가 요즘 달러 시세가 자꾸 떨어지니까 재미도 없네요. SC제일은행 계좌로 등록하면 구글 광고비 300달러까지는 수수료를 떼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몇 푼 되지는 않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는데 아예 달러로 받는 통장을 만들어 없는 듯이 저장해두었다가 환율 오를 때 찾든지 저축해 두면 될 것 같아서 국민은행 외화통장을 만들려고 알아보았습니다. 원화를 입금하면 달러로 환전입금이 되는 달러통장입니다.

 




 

국민은행 외화 입출금통장 개설하기(일명 달러통장)

주거래은행으로 진행했습니다.

왜냐하면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등 본인이 입출금거래를 하고 있는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은행 창구에서는 당연히 가능하고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으로도 가능하다고 해서 앱을 설치했습니다. 펌뱅킹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구세대여서 가능하면 주로 PC로 인터넷뱅킹을 100%하는 사람입니다만 이번에 모바일로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을 폰에 설치하고 가입하고 어쩌구 한참만에 아래와 같은 장면을 마주했습니다.

 

 

1. 오른쪽 위 전체메뉴를 클릭(지문이든 패턴이든 로그인한 후에)


거래하는 원화통장 즉 우리나라 입출금 통장이 있어야 외화입출금통장을 만들 수 있고 그 다음에 정기예(적)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설할 때 원화통장에서 2달러를 외화예금 개설 통장으로 소액송금이 확인되어야 합니다.(토스나 카뱅으로 1원 송금해서 계좌 개설 확인하는 것처럼)



 

2. 외환/환율 클릭



 


3. 외화예금 클릭 => 외화예금 신규(입출금 가능한 보통예금)














외화 보통예금 신규 버튼을 누른 후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 [전체동의] 중 선택해서 누르세요. 기본 입력하고 본인확인 방법 휴대폰 본인인증 확인단계를 하면서 실소유자 확인까지 해요. 이때 원화 은행(당행, 소액이체 필수)에 잔액이 있어야 합니다.

 


4. 해외납세의무자 본인확인서 등록

자동으로 인식해서 분류를 해 줍니다.



5. 신분증 촬영

운전면허증을 잘 인식하지 못해서 몇 번 시도했는데 주민등록증은 무난하게 등록이 된다고 합니다.


 

 

6. 외화 정기예금 만들기


정기적금 가입기간은 1개월~ 12개월까지이구요. 만기까지 30회 불입가능합니다. 만기가 지나도 찾지 않으면 이자율에 10퍼센트인가를 더 얹어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예금과 달러예금을 합산한 금액입니다)
외화 정기예금계좌를 만들려고 하면 외화입출금예금 잔액에 100달러 이상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100달러? 12만원 정도!!!!! 적금통장을 개설한 후 보통예금에서 정기적금 통장으로 송금할 때 1회 10만원 이상 3억원 이하로 송금 가능합니다.

 

 

 

계속해서 추가 입금이 가능한 외화예금의 종류


1. 외화 정기예금 / 만기 시 은행에 나오지 않아도 원금과 이자(이자소득세 제외)를 자동으로 재 예치할 수 있음.(신규시 지정 가능)
2. KB WISE 외화정기예금 / 금리 회전 주기에 따라 매 회전기간별 금리가 적용되며, 이자가 복리로 운용되는 외화정기예금.
3. KB적립식외화정기예금/ 매월 일정액 또는 자유로운 외화 적립으로 예치기간 별 외화정기예금 금리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만기 시 다양한 우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적립식 외화예금
4. KB국민UP외화정기예금/ 1개월 단위로 금리가 상승하는 계단식 금리 구조와 분할 인출 서비스를 통해 외화자금을 운용하는 고객의 거래 편익을 높이고 KB국민은행에서 해외송금, 무역거래등을 일정금액 이상 거래하는 경우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외화예금 상품입니다.

리브 모바일 외화지갑을 만들어요.

리브 어플 다운로드
90% 환율 우대받아요. 최대 10번까지 환전하여 지갑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모아둘 수 있는 금액은 1천만원까지입니다.


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면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 좀 더 다양한 투자를 할 기회가 생길지도 모를 일입니다.
노후 준비의 한 방법으로 달러를 보유하는 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그러다가 시세가 오르면 그때 원화로 찾으면 환차익이라는 것도 맛볼 수 있겠지요.

구글 애드센스에 계좌 변경신고를 해야겠네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