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TV 연예 시사 정보

김호중- 나도 고맙소

by Happy Plus-ing 2020. 3. 17.
728x90

김호중- 나도 고맙소

 

 

마지막 고음 치고 난 후의 후련한 모습 눈물참고 끝내는 다행한 모습

 

 

성악가 김호중이 은사님께 바치는 인생 곡 '고맙소'

 

내가 우리가 언제 이렇게 마음껏 소리내어 고맙다고 누군가에게 말해본 적이 있었던가

고마워도 감사해도 그저 알겠거니 속에만 넣어 놓고 웅얼거렸던 적이 얼마나 많았던가

우리 모두를 대신해서 고맙다고, 힘내서 다시 열심히 살아보자 목청껏 불러줘서 고맙소.

눈물이 글썽글썽한 채로 저런 폭풍 성량, 고음으로 노래를 할 수 있어 좋겠다..  ‘고맙소’.

조영수 작곡가가 고등학교 은사님처럼 본인도 제2의 멘토가 되어 주고 싶다는 말씀에 고맙소.

장윤정 씨가 한방 마지막에 터뜨려줘서 정말 고맙다. 이런 노래 부르면 되는 거예요.. 또 고맙소.

뭐 고등학교 때 방황한 거 가지고 조폭이었네 뭐네 하던 사람들 쑤욱 들어가게 만들어주어 대견하고 고맙소. 1,2등 까지는 바래지도 않았고 3등쯤은 하겠거니 했는데 1등, 2등, 3등 그들도 역시 그들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고 또 상 받을 만하게 잘했으니 4등 한 것도 잘했고 고맙소.

 

4등 김호중, 성악가 김호중, 트로트 김호중... 그 어느 것도 소중하지 않은 게 없을 거 같다. 한 편의 드라마처럼 태클을 걸지 마라고 호탕하게 스타트하고 애매한 심사평에 오르락내리락 물살을 타가면서도 굳이 매회마다 자신의 트로트 부분에 한계점을 확인하고 싶은 도전과 모험, 젊은 패기는 자신감이 없고는 그렇게 치고 나갈 수 없었을 것이다.  어차피 실력 이사 만인이 인정하는 것이고 안전하게 자신 있고 잘하는 곡으로 끝까지 밀고 나갔으면 이렇게까지 고마워했을까?
마지막 결승 인생 곡 [고맙소].. 는 제목 만으로도 충분히 울림이 있는 함께 한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평소에 고맙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이들을 다시 생각하고 고마워하게 만든 인생 곡이었다.  한 음 한 음 고음을 시원하게 터뜨려 대중의 설움, 말 못 할 하소연, 카타르시스를 안겨준 한방의 인생 곡 선물~~~ 돈 내고 들어 봅시다.

 

 

이 나이 먹도록 세상을 잘 모르나 보다
진심을 다해도 나에게 상처를 주네
이 나이 먹도록 사람을 잘 모르나 보다
사람은 보여도 마음은 보이지 않아
이 나이 되어서 그래도 당신을 만나서
고맙소 고맙소 늘 사랑하오


술 취한 그날 밤 손등에 눈물을 떨굴 때
내 손을 감싸며 괜찮아 울어준 사람
세상이 등져도 나라서 함께 할 거라고
등 뒤에 번지던 눈물이 참 뜨거웠소
이 나이 되어서 그래도 당신을 만나서
고맙소 고맙소 늘 사랑하오


못난 나를 만나서 긴 세월 고생만 시킨 사람
이런 사람이라서 미안하고 아픈 사람
나 당신을 위해 살아가겠소
남겨진 세월도 함께 갑시다
고맙소 고맙소 늘 사랑하오

 

 

 

 

 

미스터트롯  14일 토요일 저녁 8시 결승전 결과 발표. 경연 당일날 대국민 문자투표가 사상초유의 사태로 700만 표?? 나왔다고 한다. 아이돌 경연 101 워너원 등 문자투표가 100만 단위였기 때문에 주최 측도 당황하긴 마찬가지였을 것이다. 집계를 기다리기엔 진행하는 사람들이나 기다리는 사람들에겐 무리였다는 건 인정하고... 이왕 기다리기로 한 거 한 표라도 알뜰살뜰 건져서 잘 채점해서 우리 아들들 실망하지 않게 해 줍소서 하고 기다렸던 탓에 어차피 1등은 누구라고 대놓고 응원하고 밀어주는 참가자도 있었기 때문에 누가 되든 이젠 뭐 그리 신경 쓸 일은 아니었다.  그러나 무효표가 200만 표라고 하니 이건 쫌 찝찝하다. 이름을 잘못 썼다고? 번호를 잘못 썼다고? 여러 사람 적었다고?? 에라이... 자꾸 생각하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잡생각.. 다 잊고 모두 결과에 승복하길...

 

 

몇 달 행복했습니다. 미스터트롯  TOP7 모두 고맙소. 수고하셨습니다.

 

 

이렇게 행복해보일수가 없다. 이젠 등수 따위 다 괜찮다

 

 

(원곡 가수/조항조) 2017년 8월 31일 발매. 김호중 노래 덕분에 차트 역주행시킬 노래 고맙소’는 조항조의 정규앨범 사상 처음으로 선공개되는 곡으로 조항조 표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조항조는 ‘ 남자라는 이유로’, ‘거짓말, ’ 만약에’ 등 수많은 히트곡을 불렀으며, KBS 왕가네 식구들 ’ 사랑 찾아 인생 찾아 ‘, SBS 기분 좋은 날 ’ 사랑꽃‘ 등 OST 장르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모두 수고하셨어요 짝짝짝^^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