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모바일 2020' 컨퍼런스

by Happy Plus-ing 2020. 2. 26.
728x90

'모바일 2020' 컨퍼런스

 

 

 

 

 

미래 언젠가 기계의 지능은 인간 두뇌의 능력을 뛰어넘을 것이다. 

이들 기계는 대체 어떻게 생각하고 학습하는 것일까? 닉 보스트롬, 피터 노빅, 토비 월시를 비롯한 AI 전문가들과 뉴 사이언티스트가 손잡고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자율주행차, 킬러로봇, 머신러닝, AI 윤리 등 인공지능 시대에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을 흥미롭게 살펴본다. AI가 과연 진정한 재앙인지, 이 책을 읽고 나면 답할 수 있다.

AI 전문가들과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과학지 뉴 사이언티스트는 어떻게 인공지능이 인간 자신의 지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어떻게 기계가 음악을 작곡하거나 이야기를 쓸 수 있는지 살펴본다. 튜링머신과 챗봇, 머신러닝으로 학습하는 기계, 게임하고 보고 듣는 기계, 자율주행차와 킬러로봇 사례로 보는 AI 윤리, 창작하는 기계, 일자리 등 AI의 사회적 영향, 인공지능의 미래 등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공지능은 우리를 파멸할 것인가, 구원할 것인가?

미래 언젠가 기계의 지능은 인간 두뇌의 능력을 뛰어넘을 것이다. 이들 기계는 대체 어떻게 생각하고 학습하는 것일까? 닉 보스트롬, 피터 노빅, 토비 월시를 비롯한 AI 전문가들과 뉴 사이언티스트가 손잡고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자율주행차, 킬러로봇, 머신러닝, AI 윤리 등 인공지능 시대에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을 흥미롭게 살펴본다.

 

AI가 과연 진정한 재앙인지, 이 책을 읽고 나면 답할 수 있다. 뉴 사이언티스트와 6인의 AI 학자가 밝히는 챗봇, 스마트폰, 자율주행차, 창조하는 기계 등 인공지능 시대 알아야 할 거의 모든 지식 스티븐 호킹이 예언한 것처럼 초지능기계가 인류를 대체하는 AI 아포칼립스가 코앞에 다가온 것일까? 혹은 기계가 복잡한 작업을 척척 해내는 일종의 유토피아가 도래하는 것은 아닐까? 미처 깨닫지 못했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이미 매일 AI와 상호작용하고 있다.

통화를 안내하고, 카드 사용을 승인하며, 의사의 진단을 돕고 있다. 의사결정 컴퓨터가 책임지는 자율주행차도 곧 도로 위에 등장할 것이다.그럼 이들 기계는 대체 어떻게 생각하고 학습하는 것일까? 이 책에서 AI 전문가들과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과학지 뉴 사이언티스트는 어떻게 인공지능이 인간 자신의 지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어떻게 기계가 음악을 작곡하거나 이야기를 쓸 수 있는지 살펴본다. 튜링머신과 챗봇, 머신러닝으로 학습하는 기계, 게임하고 보고 듣는 기계, 자율주행차와 킬러로봇 사례로 보는 AI 윤리, 창작하는 기계, 일자리 등 AI의 사회적 영향, 인공지능의 미래 등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뉴 사이언티스트 (지은이)

1956년부터 영국에서 발행된 과학주간지. ‘과학적 발견이 미치는 산업적, 상업적, 사회적 영향에 관심 있는 모든 독자를 위해’라는 기치 아래 과학과 철학 분야를 아우르는 뉴스와 논평을 다루고 있다.

 

인류의 과학적 노력을 탐구하고 해석하면서 왜 발전이 중요한지 그리고 과학의 사회적, 문화적 맥락이 왜 중요한지 전하려 한다. 세계적으로 300만 명이 넘는 독자가 있으며 2013년에는 영국 최고의 미디어를 가리는 PPA상(PPA Awards)의 후보로 선정되었다.

 

모바일 2020' 컨퍼런스

* 일시 : 4월22일(수)~24일(금) 3일간

* 장소 : 한국광고문화회관 7F 회의실(잠실역근처)

* 강사 : 관련전문가18인

* 교육비 : 사전등록 - 396,000원 (모든 교육비에 부가세 포함 | 교재 포함 | 중식 불포함)

* 현장등록 - 418,000원

 

'모바일의 시대'입니다. 구글코리아, 카카오모빌리티, 존슨앤존스, GS SHOP, LG U+, 이노션, 고려대 등에서 최고의 실무 전문가들이 나와 모바일 비즈니스를 서비스 전략, 디자인 전략, 마케팅전략으로 나누어 3일 동안 총정리해드리는 이번 컨퍼런스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런 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 2020년 모바일 트랜드를 캐취업하고 싶은 기획자, 디자이너 또는 마케터

- 2020년 모바일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실무 담당자

- 모바일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 핵심목표

- 2020년 모바일 서비스 트랜드를 파악해보는 시간

- 2020년 모바일 디자인 전략 실무를 알아보는 시간

- 2020년 모바일 마케팅 방법론을 알아보는 시간 -1DAY: 서비스 전략(4.22.수)

 

1.2020년 모바일 트렌드 전망

2.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국내외 서비스 동향 및 전망

3.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커머스 서비스 동향 및 전망

4.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모빌리티 서비스 동향 및 전망

5.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인공지능 서비스 동향 및 전망

6.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결제 서비스 동향 및 전망

 

-2DAY: 디자인 전략(4.23.목)

1.2020년 국내외 디자인/UX 트렌드 및 전망

2.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프로토타입 UX 전략

3.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UI/UX 실무 전략

4.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인공지능 UX 전략

5.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커머스 UI/UX 트렌드 및 전망

6.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웹/앱 프로젝트 사례들

 

-3DAY: 마케팅(4.24.금)

1.2020년 국내외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및 전망

2.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동향 및 전망

3.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커머스 마케팅 동향 및 전망

4.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유튜브 광고 마케팅 동향 및 전망

5.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소셜 마케팅 동향 및 전망

6.모바일 관점에서 바라 본 인공지능 마케팅 동향 및 전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