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코로나19 바이러스 일기

자가진단 키트 가격과 사용법*

by Happy Plus-ing 2021. 12. 19.
728x90

자가진단 키트 가격과 사용법*


3차 접종까지 완료! 오늘은 22년 2월 22일.
주변에 확진자가 너무 많고 어디서 어떻게 누구랑 마주쳤는지 모르니 불안해서 진단키트를 구비합니다.
오늘 석달만에 진단키트를 구매하면서 1인 5개까지 구입가능하다고 하는데 다른 약국에 가서 또 구입해도 된답니다. 그런데 가격이 배로 인상이 된 거 같네요. 지난 초기에는 2개 셋트 4천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었는데 5개 3만원이라니??


지난 주 영국에서 국제학술지에 올라왔다는 자료는 부스터샷에 대해서 우리가 알아야 할 사실을 말해 줍니다.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고 부스터샷으로 모더나, 화이자를 맞은 결과 90% 이상 항체 지수가 높았다는 발표입니다. 또한 소아 청소년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이 어떤 영향이 있는지에 대한 보고도 존스홉킨스 대학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있습니다.

소아청소년의 경우, 성인보다 증상이 때로는 덜 심각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심각한 폐손상과 중증화로 입원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델타감염이 더욱 그렇습니다. 백신 부작용보다 코로나 감염 후유증으로 인한 결과가 더욱 심각하기에 소아 청소년들도 백신을 맞는 것이 옳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O8H8Fjahp0 질병관리청에서 가르쳐주는 자가검사키트 올바른 사용법


3차 추가접종을 하라고 국민비서에서 계속 연락이 오고 있습니다.
저는 1, 2차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은 후 대상포진도 앓았고, 심한 쳇기로 인해 요즘 식사를 제대로 할 수 없는 날들이 이어지는데다 백신을 맞은 후 사망하는 사례들을 접하게 되니 불안하고 지난 달 받은 종합검진에서 나온 여러 가지 결과들로 계속 병원을 다니고 있어서 부스터샷인지 뭔지를 맞을 엄두를 못 내고 있습니다. 아쉬운 대로 자가진단 키트라도 구매해야 하나 어째야 하나 싶어서 알아봅니다.

자가진단 키트로 혼자 스스로 검사하고, 검사 결과가 15분 후에 나타나서 음성으로 판별이 되더라도 절대적으로 신뢰할 만한 결과는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코로나 검사받으려고 길고 긴 대기줄에 서 본 사람들은 자가진단 키트라도 의지해보려고 할 텐데요. 그래서 알아봅니다.





1개 구입하면 2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가 진단키트는 개인이 손쉽게 자가 검사를 할 수 있으며 검사결과를 100% 믿지 마시고 보조적인 수단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정식허가 제품이 나오기 이전에 한시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사용자는 사용설명서를 충분히 숙지 후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판독 시간을 꼭 지켜야 합니다.



대조선(C)라인과 시험선(T)라인이 모두 나타난 경우 검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원이 발견되었으며, 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함으로 반드시 의료기관을 찾아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무효/ 대조선(C)라인이 결과창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유효하지 않은 결과입니다. 새로운 검체와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재시험 하십시오.





선별검사소에서 하는 테스트 비용은 2만원대였고 자가진단 키트는 2회분 4천원정도이니 가격면에서는 많은 차이가 나는데 본인이 본인 코에 찌르는 것이니 살살 찌르는 경향도 있어서 그런가? 실패할 확률도 있어 보입니다.




https://news.v.daum.net/v/20211220060003030

모더나 2차 맞고 23일 만에 숨진 청주 40대 사인 '급성 심근경색'

(청주=뉴스1) 조준영 기자 = 충북 청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23일 만에 숨진 40대 남성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가 나왔다. 20일 유족과 경찰 등에 따르면

news.v.daum.net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