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행복한 복지국가

가정복지회 긴급생계비,의료비 지원 캠페인 및 손순자 효부상 대상자 찾습니다

by Happy Plus-ing 2020. 2. 25.
728x90

가정복지회 "이웃사랑" 긴급생계비, 의료비 지원 캠페인, 손순자 효부상 대상 찾습니다

 

 

가정복지회는 매일신문과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지원하는 ‘이웃사랑’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는 1970년 소외되고 무너진 가정을 다시 세우자는 뜻을 가지고 한 사람의 헌신이 아닌 지역민들이 십시일반으로 설립한 전문 사회복지기관입니다. 주변의 이웃들을 관심 있게 돌아보시면서 정말 지치고 힘든 이웃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추천해 주시면 심사를 통해서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사업명 : 매일신문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 사업기간 : 2020. 1. -12월 (매주 화요일 사연보도)

◎ 추천대상 : 긴급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 등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이웃 (*본회 심사를 통해 선정)

◎ 추천 마감: 매주 목요일 (연중/수시 접수)

◎ 추천 방법 : 추천서 이메일 접수 (fwa2020@nate.com)

◎ 추천 양식 : 이웃사랑 지원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좌절하지 마십시오. 좌절감은 참으로 무서운 내부의 질병입니다.

이 병은 스스로에 대한 의혹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두려움과 부정적인 과정으로 인해 곧 우리는 길을 잃고 약해지며 어디론가 숨게 됩니다.  이 좌절감이 지속되면 우리는 실제로 허무하고도 완전한 패배 속에 빠지게 되고 맙니다. 영혼의 대적에게 희생되기 쉬운 먹이가 되어버리고 모든 노력을 허사로 만들게 됩니다. 

 좌절감은 다루기 어렵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찰스 스윈돌/ 글 발췌 *

 

우리는 독불장군으로 살 수 없습니다. 지금이 아니라도 언젠가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올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우리는 서로서로를 섬기고 도와주기를 생활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잠시 어려움을 겪는 중에 있다면 힘겨운 자리에 앉아서 상처가 난 곳을 어루만지며 앉아 있지 말아야 합니다.  그 자리에서 박차고 일어나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우리는 서로서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내 상처에만 집중하면 그 어떤 역사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는 노부모를 섬기는 일에 헌신하시는 착하고 아름다운 며느리를 발굴하여 (대상, 섬김상, 화목상 등 3개 부문) 포상함으로써 가족공동체성을 회복하고 孝문화를 확산하고자 『손순자 효부상』을 시상합니다.

 

 

 

 

 

손순자 효부상은 재일교포인 박용진 님의 후원과 요청으로 우리 시대의 사랑이 넘치는 가족-며느리 모델을 개발, 우리 사회에 효문화 확산을 위해 가정복지회가 2009년부터 진행하는 상입니다.

 

그 수상대상자는

-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기혼 여성으로서 추천권자의 추천을 받은 자
- 부모님을 사랑으로 섬기는 며느리 중 지방자치단체 단체장, 각급 기관 ․ 단체의 장의 추천을 받아 심사 후 약 5명 정도를 수상합니다.

 

[대한민국 손순자 효부상은 1936년 상주에서 출생한 손순자 씨의 이름에서 명명되었다.  손 씨는 40년 이상 시어머니를 지극 정성으로 봉양하고 가족 뒷바라지에도 헌신해 주위의 칭송을 받았다.  이에 남편인 재일동포 박용진 씨가 사업비 전액을 후원하면서 가정복지회에서 이 賞을 제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