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코로나19 바이러스 일기

황사마스크(KF94, KF80) 종류와 KF / N 인증

by Happy Plus-ing 2020. 1. 29.
728x90

황사마스크(KF94, KF80)종류와 KF / N 인증

 

 

 

품절, 품귀현상까지 일으킨 황사마스크.
소비자가격이 불과 보름 여 만에 3배 가까이 인상된 것도 있다고 한다.

또한 충격적인 소식인데, 분명히 오전에는 기사로 떴던 파인텍 네뜨레 황사마스크의 불법 제조 사건이
오후에는 아무리 찾아도 안보인다. 누가 막았나보다. 누가??? 참 신기함.

 

 

파인텍 네뜨레 황사마스크, 식약처 인증 거짓말 한 채 판매하다 덜미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자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시설에서 [식약처 인증] 마크를 부착해 전국으로 유통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해당 제품은 ㈜파인텍에서 제조한 <네뜨레 BLACK 황사방역용마스크 KF94> 제품으로 확인됐다.

파인텍은 이 제품 외에도 <네퓨어>, <네뜨레> 등의 이름으로 방진마스크와 황사방역용마스크, 직결식마스크 등을 제조하고 있다. 파인텍 소비자상담실은 <네뜨레>와 <네퓨어> 제품 모두 파인텍 제품이 맞지만, 이번에 문제가 된 제품은 <네뜨레 검정 마스크>다.
식약처의 허가받는 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물량이 급해서 허가받지 않은 장소에서 제조하게 됐다며 해당제품은 식약처로부터 시정조치 받았고, 구입한 장소에서 환불조치 중이다. 다른 제품들은 이상 없다고 말했다.

현재 식약처는 파인텍 제품에 대해 조사에 착수한 상황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현재 파인텍에서 제조되는 모든 제품들은 품질검사 중에 있다' 며 '해당 사실이 맞을 경우 6개월 정지 처분이 들어가지만, 품질 검사 후 문제가 없을 경우 판매는 가능하다' 고 설명했다.

 


1. 마스크의 종류와 KF / N 인증

크게는 의약외품 마스크와 공산품 마스크로 구분할 수 있어요.  의약외품 마스크에는 보건용마스크와 수술용 마스크 로 나뉘고,  공산품 마스크에는 방한대와 산업용 방진마스크로 구분됩니다.  이중에서 미세먼지를 막는 역할을 하는 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와 산업용 방진마스크인데요.  우리에게 적합한 마스크는 바로 보건용 마스크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KF 즉 Korea Filter 등급으로 관리를 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미국국립산업안전보건연구원'에서 방진 필터 N 등급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 발암물질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또한, KF / N 뒤에 나오는 수치는 미세먼지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냅니다!

미국의 N99 등급은 최고 등급이며 한국의 KF94, KF99 등과 동일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마스크 수명은 대략 8시간으로, 세탁해서 사용하면 효과가 없기 때문에 자주 교체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옆집 할머니는 그걸 손으로 조물조물 빨아서 재사용하는 것을 보았답니다요. ㅠㅠ

1급 발암물질이 미세먼지 라고 합니다. 그런데 초미세먼지라니요? 거기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또 앞으로 어떤 처음보는 질병이 덮쳐올른지 말세가 맞습니다. 이젠 숨쉬기조차 어려워지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노아홍수 물심판은 하나님이 다시는 물로 심판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셨고, 불심판이 올텐데 전쟁이든 기근이든 세상의 종말이 곧 닥칠 것만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