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종합소득세 신고 시 애드핏[AdFit] 소득을 포함하는 방법

by Happy Plus-ing 2023. 5. 31.
728x90

종합소득세 신고 시 애드핏[AdFit] 소득을 포함하는 방법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작년에 단돈 얼마라도 수입이 있으셨나요? 

만약에 얼마라도 입금이 되었다면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간과하거나 누락이 되면 마지막 신고 완료를 눌러도 오류 혹은 경고가 뜰거에요. 사업소득이 누락되었다고 뜨거나....

 

그러고보면 사용하시는 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와 있을텐데 그것도 혹시 아셨나요? 뭐가 이렇게 조용히 진행이 된건지요? 

 

 

728x90

 

 

[AdFit 안내] 2022년 종합소득세 신고 시 애드핏 사업소득 업종 코드 수정 필요 건

 

 

 

고객님 안녕하세요.

애드핏 담당자입니다.

2022년 애드핏 적립금 지급 요청 승인된 금액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업종 코드가 잘못 신고된 사항이 확인되었습니다.

 

- 현상 : 2022년 애드핏 정산 시스템 변경 과정에서 애드핏 적립금 지급 시 개인 원천징수 처리되는 업종 코드가 일괄 '작곡가(940301)'로 변경된 사항 확인

 

이미 22년 소득이 작곡가 업종 코드가 반영된 상황이라 해당 기간 분은 회원님께서 직접 업종 코드 수정 후 신고가 필요합니다종합소득세 신고가 531일까지이므로 신고 기한까지 신고 내역 확인 및 아래의 안내 사항을 참고하시어 업종 코드 수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절차에 번거로움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1. 홈택스 >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접속

https://hometax.go.kr/

 

2. 종합소득세 신규 신고 / 수정 신고 > 사업소득 > 사업소득금액 명세 > 애드핏 원천징수 사업 소득 명세의 '수입금액 정정/삭제' 버튼 선택

 

 

 

 

3. 업종 코드 수정 > 등록하기 > 소득금액 명세 입력 완료

작곡가(940301) 기타 자영업(940909)

 

 

 

애드핏에서는 20236월 내로 업종 코드를 '기타 자영업(940909)'으로 변경하여 해당 현상이 재발되지 않도록 처리하고 정기적으로 오신고 사항이 없도록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4. 결론

 

종합소득세 신고를 완료하셨다면 소득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근로소득도 있고 기타소득도 있고 사업소득도 있다면 모두 다 체크해야 합니다.

애드핏은 사업소득에 해당이 됩니다.

소득 수정에 들어가서 daum 애드핏  사업자등록번호(120-81-47521)를 적어넣으면 안되구요?  ㅎㅎㅎ

사업자등록번호 없음에 체크하시고 지난 해에 통장에 들어온 총 금액을 적어 넣으시면 연간소득금액에 합산이 되어지고 세액이 산출되면서 주민세 위택스까지 연결되어 납부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사진을 찍어놓지를 못해서 아까 신고하면서 생각했던 내용을 기억을 되짚어서 여기 올려둡니다.

혹시 틀릴지는 모르겠는데 얼추 맞을 거 같습니다.

 

참고하시라구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