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 정보나눔/배우고 나누는 정보

카카오먹통방지법, 민주당이 해냈대! 이참에 티스토리 백업하는 법

by Happy Plus-ing 2023. 1. 2.
728x90

카카오먹통방지법, 민주당이 해냈대! 이참에 티스토리 백업하는 법

카카오먹통방지법이 여야모두 합의하에 통과가 된 모양이다.
그걸 더불당이 먼저 발의를 한 모양인지 「 민주당이 해냈습니다!라고 현수막이 내걸려 있길래 사진을 찍어보았다.




더불당 대표가 최근 8kg 다이어트 성공을 했단다.
나이가 들어 다이어트하면 얼굴이 더 늙어 보이고 푸석푸석해서 보기 싫은데 돈도 많겠다 좀 잘 챙겨 먹었으면 좋겠다.



아닌게 아니라 지난 해에 카카오 전산시설에 대형 화재가 나면서 카카오톡부터 카카오택시 등 에러가 나는 바람에 살짝? 긴장을 했었다. 평소에 너무 안일하게 설마~~~~ 하는 사고방식에 사로잡혀 살았던 나로선 며칠동안 블로그 글방이 불안정하고 뭔가 아슬아슬한 것이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었기에 진작 백업에 관심을 가졌었더라면 이런 쓸데없는 걱정은 덜었을 것 아닌가 싶은게 카카오를 원망하기보다 게으른 나를 탓했다.

728x90

◇데이터센터 다중화 조치 마련…플랫폼도 재난 대응 의무
해당 법안은 데이터센터 이중화·이원화 조치를 마련하고, 카카오와 같은 플랫폼 사업자도 재난을 수습·복구하기 위한 방송통신재난관리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하도록 하는 게 골자다. 현행 방송통신발전기본법상 재난 관리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사업자는 기간통신사업자, 지상파방송사업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등이다.
이번 법 통과로 정부는 일정 규모 이상 데이터센터와 부가통신사업자를 정부의 재난관리 계획에 포함하고, 방송통신서비스의 긴급 복구를 위한 정보 체계의 구성과 서버, 저장장치, 네트워크, 전력공급장치 등의 분산 및 다중화 등 물리적·기술적 보호 조치를 계획에 반영해야 한다. 적용 대상은 부가통신사업자의 경우 이용자 수, 트래픽양에 따라 데이터센터 사업자는 시설 규모, 매출액에 따라 결정된다. 구체적인 기준은 추후 시행령 마련 과정에서 세워질 것으로 보인다.

또 주무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사업자에게 보호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보완 명령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 제출 요구 등의 권한도 부여해 정부의 관리 권한을 강화했다. 일정 규모 이상 데이터센터 사업자는 재난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경우 현황, 원인, 조치 내용 및 복구 대책 등을 곧바로 과기정통부 장관에게 신고하도록 했다. Ktiger@news1.kr

김범수 카카오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의 사과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하기 [용준] - 힌트 얻어 해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관리자 [블로그관리] 왼쪽 메뉴에서 맨 아래쪽 클릭합니다.



관리 > 블로그 > 맨 하단에 블로그를 백업하거나 폐쇄할 수 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 옆에 바로가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백업하기 전 숙지해야 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작성된 글, 첨부 이미지/파일/동영상을 백업 지원합니다.
* 백업 요청 시점을 기준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백업 지원합니다.
* 댓글/방명록, 통계, 스킨, 링크 등은 백업되지 않습니다.
* 용량에 따라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백업 후 30일간 다운로드 가능하며, 해당 기간 동안은 새로운 데이터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 동영상은 백업 파일 안에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개별 다운로드 링크로 제공됩니다.




이참에 다른 사이트에서 글방을 열고 싶으면 블로그 폐쇄 단추를 진행하면 됩니다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