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100세 시대 건강한 생활

코로나후유증 - 면역력 높이기에 좋은 유산균 찾기

by Happy Plus-ing 2022. 10. 11.
728x90
728x90

코로나후유증 - 면역력 높이기에 좋은 유산균 찾기


나이가 들수록 어르신의 소화력도 떨어지고 장기능이 떨어져 변비로 고생하시는 어르신이 많은데 바로 유산균이 원활한 배변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소화력이 부족해 식생활의 균형을 잃어버리거나 거식증을 비롯한 섭식장애를 겪는 어르신도 많이 계신데 유산균이 소화기능을 도와 어르신들의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이 특히 코로나19로 지치신 어르신에게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르신 건강에 중요한 유산균!
어르신의 건강에 유산균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장내 유산균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노화에 의한 장내 미생물 변화는 염증성 장질환, 당뇨병, 심혈관질환, 대장암 및 허약과 같은 다양한 염증 및 대사 장애를 유발하는데 장 속 유익균이 증가하면, 혈압을 안정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유산균 광고들을 살펴보니

대체로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및 배변활동 원활,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적혀 있네요.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장건강이 염려되시는 분

운동 부족이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배변이 원활하지 않는 분

화장실을 다녀와도 시원하지 않는 분

잘못된 식습관으로 장 건강 관리가 필요한 분

잦은 다이어트로 장 기능이 저하된 분

오랫동안 앉아있는 직장인 또는 학생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유산균

장 건강 관리와 활력있는 생활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유산균하면 홍혜걸박사 여에스더 박사가 떠오르는 세대입니다. 내가 알고 있는 유산균은 요쿠르트, 김치, 청국장, 요플레 정도?? 로만 알고 있는데.

아주 오래전에 여에스더님이 판매하셨던 유산균을 꽤 오랫동안 복용했던 딸래미는 거의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생리불순과 홍조, 화농성 여드름등을 치료받고 있었기 때문에 그때 당시 여에스더 유산균을 먹어도 효과가 없었던게 아닌가 싶은~~ 그 때 당시에는 원인을 몰랐는데 지금 세월이 흘러 여러가지 검색을 해 보았더니 각종 항생제나 여드름 치료제 등을 먹고 있는 경우에는 유산균이 효력을 발휘할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https://brunch.co.kr/@lyuhesther/102 유산균을 꾸준히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없었던 이유/여에스더 브런치칼럼

ⓐ 유산균 복용방법
유산균은 산성에 약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주스와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고 물과 복용하는 것을 권장해요.

ⓑ 유산균 복용시간
유산균은 아침 눈 뜨자마자 복용하거나 식사 30분 전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사 후에 복용할 경우 위장을 통과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균이 죽어버리기 때문에 좋지 않답니다.

ⓒ 유산균 보관방법
(1) 냉장보관 : 병에 든 분말, 캡슐, 액상
(2) 상온보관 : 밀봉된 스틱, 개별포장된 캡슐
[출처] 올바른 유산균 복용방법|작성자 건강 헤아림



https://m.inews24.com/v/1493276

 

[지금은 과학] 뇌에도 요소회로 있다…치매 치료의 새 표적 제시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의 기억력 감퇴 원인으로 뇌 속 반응성 별세포의 ‘요소회로’가 새롭게 지목됐다. 22일 기초과학연구원(IBS)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의 이

m.inews24.com

 





728x90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