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100세 시대 건강한 생활

마늘의 강력한 효능, 꿀마늘 만들기, 마늘의 부작용

by Happy Plus-ing 2021. 4. 27.
728x90

마늘의 강력한 효능, 꿀마늘 만들기, 마늘의 부작용

 

남자에게 특히 좋은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혈액 내에서 생성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줍니다. 특히 남성에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는데 마늘 섭취량이 많은 남성은 수축기 이완기 혈압이 모두 감소했고 수축기 혈압이 최대 15.48mmHg, 이완기 혈압이 12.13mmHg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은 17.41mg/dL 상승했다고 합니다.
마늘의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생마늘을 먹을 때는 미리 자르거나 으깨고, 익힌 마늘을 먹을 때는 삶아서 먹는게 좋습니다. 마늘을 익힐 때 굽는 것보다 삶으면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S- 알리시스테인'이 많이 생성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마늘은 열량이 낮은데도 영양소는 많아서 영양학적으로는 거의 완전식품에 가깝습니다.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전립선 건강에도 좋으며 피부노화 방지 작용도 있다.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특히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한의학에서도 '익혀 먹으면 음기가 강해진다'고 전한다. 이는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 몸 속의 B1과 만나면 알리티아민으로 변하여, 피로회복 및 정력증강에 도움을 준다. [나무위키]


시댁 어른들이 농사짓는 의성 마늘밭



마늘의 강력한 효능들


강력한 살균력 및 항균작용
체력증강 강장효과 피로회복
동맥경화 개선
신체, 피부 노화 억제
고혈압 개선
심장질환 개선
전립선 개선
당뇨 개선
항암 작용
해독 작용
치매 예방

 


꿀마늘을 계속 섭취하면


1. 오십견과 근육건강에 좋다. 근육이 피로하면 근육에 젖산이 쌓이고 이 근육에 있는 젖산을 밖으로 배출하거나 해소하게 하는데 비타민B1이 필요하다. 마늘에 있는 알리신성분이 비타민B1을 더 열심히 일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2. 다이어트 하느라 식사량을 줄여 공복감이 큰 사람들에게 공복감을 줄여준다.
3. 기운, 원기가 부족한 사람에게 기운을 북돋아준다.
4. 낮에 잠이 많이 쏟아지는 만성피로에 좋다.
5. 산행, 골프 등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6. 칼륨 성분이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춰준다.
7. 몸이 냉한 사람에게 열을 만들어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8. 혈액을 정화하여 동맥경화, 혈관질환에 도움을 준다.
9.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염, 피부 알레르기에 좋다
10. 항암 성분이 암이 크는 것을 억제하고 예방한다.
11. 알리신 성분은 혈액 내에서 생성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위액분비를 촉진, 소화를 돕는다.
12.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준다.



꿀마늘 만드는 방법

 

피로에 절은 아들과 딸, 남편  => (사랑하는 순서는 아님). 피로와 감기 예방에도 물론 좋거니와

마늘과 함께 계피를 넣고 찌면 계피가 가지고 있는 약효성분이 더해져서 더욱 효과가 높아진다.

계피는 중성지방에도 좋고, 당뇨 혈당조절에도 특히 좋으니까 함께 쪄서 극대화시켜보자.(김소형TV)

 


1. 껍질을 깐 마늘을 씻어 물기없게 탈탈 털고 찜기에 10분 찐다. 불을 끄고 10분동안 뜸을 들인다.

 (김소형 한의사 tip - 찜기에 물을 넣고 계피를 몇 토막을 넣는다. 계피의 효능이 끓으면서 마늘에 약효를 덧입혀줄 것이다. 계피가루 한 스푼으로 대체해도 된다)

2. 찐 마늘을 채반에 널어 식힌다.

3. 다시 (1)번과 (2)번을 3번 이상 반복한다.

  * 9번을 반복하면 효과가 최극대화된다고 하는데 시간상 3번 정도 반복하면 마늘이 쫀득쫀득 쫄깃쫄깃해서 아이들도 먹기좋은 식감이 되고 효과도 만점이다.

마늘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 생마늘 ==> 익힌 마늘 ==> 구운마늘

마늘을 먹으면 속이 아리고 쓰린 사람도 익혀 먹거나 구워 먹으면 증상이 생기지 않겠지요.

 

4. 중탕한 유리병에 꼬들꼬들해진 마늘을 담고 마늘이 잠길도록 꿀을 붓는다.
5. 실온에서 3일 정도 두었다가 냉장실 안쪽으로 이동 보관한 후에 2주간 정도 지난 후 부터 시식 끝.

 

* 아침 저녁으로 3~4알씩 취향에 따라 복용




10분 찌고 10분 뜸을 들이고 채반에 널어 식히기

 

찌고 식히는 과정을 3번이상 9번까지 하면 약효가 극대화 된다고 하니까 시간 내서 언젠가는 9번에 도전해봐야겠다.

지금은 너무 바쁘다.... 3번도 많다.

 

 

 

 

오래살겠다고 오미자 우린 물과 꿀마늘



@ 마늘 부작용


* 특이체질이나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피할 것
* 마늘을 과하게 복용하면 속이 많이 쓰리고 가스가 차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 꿀의 주성분은 당분이므로 혈당 관련 질병이 있는 분들도 주의할 것.
* 큰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은 마늘을 먹으면 위험하다.
그 이유는 마늘의 '혈전분해' 효능 때문이다. 보통 출혈이 일어나면 혈액 내에 포함된 혈소판이 상처가 난 부위에 응고 작용을 하여 상처 부위를 지혈한다. 그런데 오랫동안 마늘을 먹으면 마늘의 혈전분해 효능이 남아 남아 혈액이 응고되는 속도가 늦어지는데, 이 떄문에 과다출혈이 된다. 평상시에야 그렇게 신경쓸 수준이 아니지만, 마늘을 자주 먹는 사람이 환자라면 최소한 수술 2주일 전에는 마늘을 먹어선 안 된다.


러나 알리신의 해당작용 때문에 아스피린과 비슷한 방식으로 혈관 질환들에 효능을 보이기도 한다. 건강한 사람은 별 문제가 없는 침도 피를 덜 굳게 하는 식품이나 약품을 장복하는 사람은 모세혈관, 작은 혈관에서 나온 피가 피하에 고여 멍을 만들 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된다. 그러나 이 정도 수준까지 이르기 위해서는 당신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마늘을 먹어야 하니 그냥 매일 한두 개 먹거나 음식에 넣은 마늘 기름 조금 먹는 수준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

또 유의해야 할 점은 마늘은 자극성이 강하기 때문에 과식하면 설사 따위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굳이 거부감이 생길 만큼 많이 먹지 않더라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심지어 익혀서 입으로는 매운 맛을 느끼지 못할 정도이더라도 위장 내에서는 충분히 문제가 될 수 있다. 이 점 때문에 반대로 변비의 해결책으로 고려해볼 수도 있겠지만, 변비가 생겼다는 건 위장 상태가 이상하다는 뜻이니 오히려 위장을 자극하여 위장 상태를 더 망쳐놓을 수도 있다. [나무위키]

728x90

댓글